캠핑의 꽃은 겨울이라지만 추위 앞엔 장사없죠. 겨울 캠핑을 떠날 예정이라면 혹한기 캠핑템을 눈여겨 보세요.

방한 팬츠

백팩커들에게 방한 의류는 선택이 아닌 필수! 특히 팬츠는 보온성 뿐만 아니라 입고 벗기 편리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부터 발목까지 지퍼가 있다면 하의와 신발을 모두 착용한 채로 입고 벗을 수 있으니까요. 텐트에 들어갈 땐 지퍼만 내리면 간단하게 탈의가 가능하죠. 페더다운은 침낭 전문 브랜드라 팬츠 역시 가볍고 강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페더다운 다운 팬츠 19만8천원.

화목 난로

감성을 포기할 수 없다면 동계 캠핑에 화목 난로만 한 아이템도 없죠. 부피가 크다는 단점이 있지만 열량이 높아 넓은 공간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고, 텐트 실내에서 불멍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 일산화탄소는 연통으로 배출돼 안전하기도 하고요.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화목 난로는 상판이 넓어 요리를 하기 좋고 큰 유리창으로 불은 보기에도 좋습니다. 상판을 분리하면 화로대로도 사용할 수 있어 4계절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X 스토브 사이드뷰 69만원.

서큘레이터

서큘레이터는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텐트 위쪽에 서큘레이터를 걸면 히터나 난로 사용시 텐트 상단으로 올라가는 따뜻한 공기를 아래로 순환시키는 역할을 하죠. 텐트 내부에 열기를 고르게 전달해 효율적인 난방이 가능합니다. 크레모아 서큘레이터는 가볍고 휴대성이 좋아 스탠드형으로,  행거형으로 모두 사용하기 좋습니다. 크레모아 무선 서큘레이터 선풍기 7만9천원.

방한 슈즈

발끝부터 추워지는 겨울엔 방한 슈즈만 있다면 추위도 두렵지 않습니다. 제로그램 부티는 탈부착이 가능한 아우터와 이너로 구성된 이중 구조라 활동성이 뛰어납니다. 텐트 안에서는 이너를 착용하고 있으면 따뜻하게 휴식할 수 있죠. 백패커라면 야영지에 도착해 갈아 신을 수 있도록 파우치에 간편하게 휴대도 가능하니 겨울 캠핑 준비물로 꼭 챙겨야 할 아이템입니다. 제로그램 네버마인드 플러스 더블부티 18만9천원.

일산화탄소 경보기 

겨울 캠핑에서 뭐니 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 건 안전! 히터와 난로가 필수품인 만큼 안전을 위해 일산화탄소 경보기도 꼭 필요합니다. 캠지미니는 한 손에 쏙 들어올 만큼 콤팩트한 사이즈에 USB 충전까지 가능하죠. 일산화탄소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LED 창으로 보여줍니다. 또 휴대폰 앱을 통해 일산화탄소 수치와 온도, 습도를 함께 모니터링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캠지미니 7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