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억만장자 모델 지젤 번천과 세계에서 9번째로 연봉이 높은 운동선수 톰 브래디가 결혼 13년 만에 이혼해 화제다.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돈 많이 번 유명인 커플 1위였던 그들은 갑자기 왜 이혼하게 되었을까?

지젤 번천과 브래디

Gisele Caroline Bundchen
1980년, 브라질 태생의 모델. 1994년 14세에 브라질에서 모델 활동을 시작한 뒤, 1996년 뉴욕 패션위크에 데뷔하며 모델로서의 커리어를 이어갔다. 수많은 매거진의 커버를 장식했고, 2001년부터는 매년 세계에서 가장 수입이 높은 모델 중 한 명. 글래머러스하고 건강미 있는 모델의 시대를 열었다고도 평가받는 지젤은 우리에게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로 잘 알려져 있다. 2000년부터 2007년 중반까지 빅토리아 시크릿 엔젤로 활동하며 하이패션과 커머셜 양쪽 모두를 잡은 모델로 추앙받는다. 2009년, 결혼 후 출산을 했음에도 전성기에 버금가는 몸매로 복귀해 2015년 런웨이에서 은퇴하기까지 모델로서 역사적인 기록을 써 내려간 장본인이다.

Tom Brady
미국 프로 풋볼(NFL) 최고의 쿼터 백으로 꼽히는 미식축구 선수 톰 브래디. 45살의 나이에도 현역으로 활동하며 남다른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2000년, 첫 프로 데뷔 후 지금까지 10차례 슈퍼볼 진출, 7회 우승, MVP 5회 수상이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웠다. 한 번도 하기 힘들다는 슈퍼볼 우승을 일곱 번이나 한 데다가 슈퍼볼 MVP 최다 수상자이기도 하다. 실력도 좋지만 두뇌 회전이 빨라 모든 플레이에 능하다. 뛰어난 경기 운영 능력으로 팀을 승리로 이끄는 재능을 갖췄는데 그가 보여준 수많은 역전극이 이를 증명한다. 지난 시즌 은퇴를 선언했다가 6주 만에 번복하기도 했다.

세기의 커플은 갑자기 이혼했을까?

친구의 소개로 만나 2006년부터 약 3년간 연애 후 2009년 결혼에 골인한 두 사람. 슬하에는 아들 벤자민과 딸 비비안이 있다. 두 사람의 갈등의 주된 원인은 톰 브래디의 현역 선수 생활이 가장 크다고. 미식축구가 과격하고 위험한 스포츠이기 때문에 부상이 많을 수밖에 없고, 건강과 가정을 위해 은퇴 결정을 내렸지만 소속팀의 요청으로 다시 복귀하면서 두 사람이 갈등을 빚었다고 알려져 있다. 팬들의 우려와 달리 두 사람은 원만하게 이혼해 합의했고 아이들 양육에 있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처럼 팬들을 충격에 빠뜨린 세기의 이혼 소식은?

브래드 피트 & 안젤리나 졸리

‘브란젤리나’ 커플로 유명한 할리우드 최고의 커플도 2016년 이혼 소식을 전했다. 입양한 아이들 비롯해 슬하에 6남매를 두고 있으며 금슬이 좋기로 유명했던 부부이니만큼 충격이 큰 것도 사실. 이후 양육권 분쟁 등 법적 공방을 펼치며 치열한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할리우드 커플의 상징이었던 만큼 결별 소식도 충격적이었다.

올랜도 블룸 & 미란다

우리에겐 영화 ‘반지의 제왕’ 속 금발의 ‘레골라스’로 유명한 올랜도 블룸과 대표적인 베이글 미녀로 한국에서는 ‘미란이’로 불렸던 미란다 커도 금슬 좋은 공식 잉꼬부부였다. 2007년 처음 만나 2010년 결혼에 골인했고, 2011년에는 둘을 꼭 닮은 아들 ‘플린’이 태어났다. 늘 서로를 사랑스럽게 바라보고 미소가 떠나지 않는 모습이 파파라치에 찍히며 전 세계 팬들의 응원을 받은 것도 사실. 6년을 함께 했고, 이혼 후에는 서로 새로운 짝을 만나 좋은 가정을 꾸려가고 있으며 아들 플린 양육에도 애쓰고 있다고!

칸예 웨스트 & 카다시안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칸예 웨스트와 모델 겸 배우이자 사업가인 킴 카다시안도 얼마 전 이혼 소송이 마무리되었다. 2014년 결혼한 둘은 슬하에 2남 2녀를 뒀으나 작년 이혼했고, 1년 8개월만에 재산분할 등 이혼 관련 소송이 최근 마무리되었다고. 할리우드 최고의 이슈메이커 킴 카다시안과 래퍼 칸예 웨스트가 결혼할 때에는 칸예가 아깝다는 반응이 많았지만 지금 대중들의 반응은 그 반대인 듯. 최근 한 발언으로 패션계에서 손절 당하고 있는 칸예가 이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가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