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약도 비건

비건 뷰티의 확장은 어디까지일까? 이젠 비건이 염색약 시장까지 등장했다.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배제한 염모제를 선보인 것. 비건 염모제는 식물성 원료를 사용했기에 일반 염모제보다 냄새나 자극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최근 뷰티 업계에서 동물과 지구 보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환경적 비거니즘을 실천하는 소비자가 많아졌어요.” 이지엔 마케팅팀 한지혜 대리의 말처럼 MZ세대를 중심으로 비건에 대한 ‘가치’와 ‘환경보호 윤리의식’이 확대되면서 식품, 화장품을 넘어 생활용품까지 비건을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비건을 찾고 소비하는 이들을 위한 비건 염색약 리스트를 소개한다.

 

1 이지엔의 터치 비건 헤어컬러 라벤더 브라운 허브 성분 3가지, 식물성 단백질 6가지, 식물성 오일 9가지를 담았다. 은은한 라벤더빛이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1만6천원.
2 려의 비건 밝은 새치커버 오리지널 딥브라운 얼룩 없이 모발을 자연스럽게 물들이는 새치 전용 제품. 사용감이 순해 두피 자극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1만3천5백원.
3 씨드비의 프리미엄 물염색 내추럴 블랙 산화제 없이 물만 섞어 사용하는 방식의 제품. 100% 식물성 성분을 포함해 자극이나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낮다. 1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