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국자에 대한 규제 완화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급격히 많아진 요즘. 3년 만에 떠나는 여행에 들떴다면 제대로 즐기고 올 수 있도록 아래 리스트를 참고할 것. 셀럽 3인의 브이로그에서 찾는 해외의 힙한 공간.

차정원의 파리 쇼핑 리스트

평소 센스 있게 옷 입기로 소문난 배우 겸 인플루언서 차정원이 파리 여행에서 가장 처음 방문한 곳은 바로 편집숍 KITH. 뉴욕 브루클린에서 시작해 이제는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편집숍으로 LA, 파리, 하와이 등에 스토어가 있다. 차정원이 픽한 아이템은 캐주얼한 재킷과 군더더기 없는 핏에 클래식한 워싱을 가미한 데님 진! 키스 파리 매장은 패션 아이템을 둘러보는 재미도 있지만 카페 세들스가 입점해있어 더욱 인기 있으니 쇼핑 후 지친 다리를 쉬어가기 좋다.
주소 49 Rue Pierre Charron, 75008 Paris, 프랑스

다음으로 들른 곳은 근처에 위치한 쿠레주courrèges 매장. 미니멀리즘과 퓨처리즘의 면모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브랜드로 최근 국내 편집숍에도 입점하기 시작해 화제다. 그녀가 픽한 아이템은 컷아웃 디테일이 특징한 뷔스티에.
주소 40 Rue François 1er, 75008 Paris, 프랑스

힙 충전과 쇼핑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사마리텐 백화점. LVMH가 1조 원을 들여 리노베이션 한 곳으로 작년 6월, 약 15년 만에 재개장하며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었다. 프렌치 브랜드와 명품 브랜드가 모인 명품관 느낌의 퐁네프 건물과 최대 규모의 뷰티 매장, 라이징 브랜드가 모여 편집숍 느낌을 주는 리볼리 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차정원이 픽한 아이템은 KHAITE의 로퍼. 브랜드가 잘 드러나지 않고 어디에 매치해도 무난한 디자인을 선호한다는 그녀는 평소 케이트의 신발을 좋아한다고 전했다. 퐁네프 다리 근처에 있어 웬만한 관광지로 이동하기 좋은 위치이니 여행 중 쇼핑을 즐기기 최적일 듯.
주소 9 R. de la Monnaie, 75001 Paris, 프랑스

차정원의 히든 스폿

지금 파리에서 가장 핫한 곳을 꼽자면 오가타가 아닐까. 이솝 매장과 안다즈 호텔을 디자인한 오가타 신이치로가 본인의 이름을 걸고 만든 공간. 구석구석 동양적 요소가 가득한데 벽의 마감부터 오브제 하나하나 디테일이 살아 있다. 맛과 멋이 있는 음식은 물론 리빙 소품이 가득해 그야말로 개미지옥!
주소 16 Rue Debelleyme, 75003 Paris, 프랑스 

힙스터의 성지, 김나영의 베를린 바퀴

패션 아이콘 김나영이 파리 일정 중 훌쩍 날아간 곳은 베를린. 짧은 일정에도 편집숍 투어를 빼놓을 수 없는 그녀의 첫 방문은 바로 스토어Voo Store.

이미 몇 년 전부터 국내에도 잘 알려진 곳이지만 센스 있는 패션 & 라이프스타일 상품 구성과 특유의 분위기로 여전히 힙스터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주소 Oranienstraße 24, 10999 Berlin, 독일

다음은 자유분방한 무드가 가득한 BLESS. 국내에는 침구류와 멀티탭으로 유명한데, 옷부터 패브릭 아이템, 오브제에 가까운 리빙 아이템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른다. 이 매장은 평범한 아파트에 위치해 있는데 집을 개조한 공간 곳곳에 제품을 배치해 안락함이 느껴진다. 제품을 정돈해 두기보다 마구 어질러놓은 느낌으로 전시해 리얼함을 살린 것이 특징!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4일만 오픈하고 영업시간이 매우 짧으니 방문 전 체크는 필수다.
주소 Oderberger Str. 60, 10435 Berlin, 독일

쇼핑을 즐겼다면 미떼 지구의 유명한 델리 Mogg를 추천. 두툼한 파스트라미 샌드위치와 한국인 입맛을 저격하는 샥슈카, 달콤한 어니언 수프가 그녀의 추천 메뉴. 특히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 지친 여행자의 속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메뉴다.
주소 Auguststraße 11-13, 10117 Berlin, 독일

김나영의 히든 스폿

그녀가 베를린 여행 기간 동안 머문 곳은 호텔 아들론 켐핀스키. 독일답게 크고 넓은 방, 옛날 집을 연상시키는 체리 나무 몰딩과 앤티크한 소품 덕분에 마치 독일 영화에 나오는 듯한 공간이라고 소개했다. 창문 밖으로 보이는 정원 뷰도 환상 적! 베를린의 찐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
주소 Unter den Linden 77, 10117 Berlin, 독일

강민경의 하와이 먹방 투어

휴가를 맞아 고등학교 친구 6명과 하와이 여행을 떠난 강민경. 먹으러 간거 아닐까 싶을 정도로 하와이 맛집을 도장 깨기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실속과 럭셔리를 둘 다 놓치지 않는 그녀가 선택한 레스토랑은 바로 이탈리안 레스토랑 Sale pepe. 모든 메뉴가 맛있어 순식간에 다 먹었지만, 특히 살라미 피자와 레몬 바질 칵테일의 맛을 잊을 수 없다고. 하와이 여행 중 바질의 향에 취하고 싶다면 방문하길 추천한다.
주소 878 Front St #7,8, Lahaina, HI 96761 미국

장기간 여행 탓에 느끼한 메뉴에 질려갈 때쯤 가보면 좋을 베트남 음식점 후앙 . 라하이나 반얀트리 공원 앞, 여러 식당들이 모여있는 THE WHARF CINEMA CENTER에 위치해있다. 단짠 조합이 확실한 짜조부터 칼칼한 국물 요리까지, 아시아 음식이 당길 때 추천.
주소 THE WHARF CINEMA CENTER, 658 Front St #145B, Lahaina, HI 96761 미국

아름다운 하와이의 밤을 장식할 코스로는 파인 다이닝을 선택했다. 마지막으로 묵은 숙소 할레쿨라니 호텔에 있는 프렌치 레스토랑 La Mer에서 파인 다이닝과 치즈 플래터까지 즐긴 후 라운지 바 Lewers Lounge에서 재즈를 들으며 하루를 마무리. 연인과 함께 여행 중이라면 하루쯤 분위기 근사한 곳에서 보내는 것은 어떨지!
주소 2199 Kālia Rd, Honolulu, HI 96815 미국

강민경의 히든 스폿

이번 여행 중 가장 만족한 곳은 바로 마우이의 시그니처 스폿인 할레아칼라 국립공원. 해발 3000m 높이의 국립공원으로 환상적인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알려져 있다. 구름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뷰에서 ‘인생 일출’을 경험하고 싶다면 새벽부터 차를 타고 산 정상으로 달려보자.
주소 2199 Kālia Rd, Honolulu, HI 96815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