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녀자리들이여, 2022년 10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10월을 맞이한 걸 환영한다, 처녀자리들. 핼러윈 코스튬은 이미 정했는지? 아직 정하지 못했더라도 이해한다. 수호성인 수성이 지난달 역행하면서 골치 아팠을 테니까. 다행히도 수성은 10월을 기점으로 다시 순행한다. 그러니 소통 장애나, 출장 지연, 옛 연인의 출현 같은 당혹스러운 일이 10월에는 없을 것이니 두발 뻗고 편하게 쉬자. 이번 달 순조로운 일상에 도움을 주는 건 수성뿐만이 아니다. 명왕성 또한 원래 궤도로 돌아오면서 직장, 혹은 일상에서 내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되었다. 처녀자리는 사소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완벽주의자이지만 은둔자이기도 해서 자신의 능력에 대해 지나치게 겸손하다. 하지만 명왕성의 도움으로 10월 초에는 나 자신을 마음껏 뽐내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 것이다. 용감한 처녀자리보다 더 강력한 별자리는 없으니 처녀자리의 적은 어서 도망 가시길.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10월 9일 일요일 볼드한 눈 화장을 한 채 한껏 치장하고 춤추러 나갈 기회만을 목 빠지게 기다리고 있다면 핼러윈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다. 자신감 넘치는 양자리를 밝은 보름달이 밝히는 10월 9일 일요일이 있으니까. 강렬한 보름달이 뜬 시기에는 가급적 외출을 피하는 것이 좋다는 게 점성가들의 의견이지만 9일은 예외적이다. 이날에는 자신감 넘치는 또 다른 내 자아를 세상에 드러낼 기회다. 내면의 원초적인 본능을 일깨워 침실 혹은 클럽에서 화끈한 밤을 보내자.

10월 23일 일요일 전갈자리 시즌이 시작하는 날은 10월 23일 일요일이다. 낮잠을 위한 시간은 따로 확보해두자. 왜냐하면 10월 말에는 사람들과 어울리느라 정신없이 바빠질 예정이니까.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처녀자리에게 휴식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10월 25일 화요일 단 하루 꼭 집에 있어서 하는 날이 있다면 그건 10월 25일 화요일이다. 이날은 초승달이 뜨기도 하고 전갈자리에서 일식이 있기도 해 사소한 사건이 일어날 수도 있고 급작스럽게 관계가 끝날 위험도 있다. 일식은 아름답지만 불안과 갈등을 조장하는 위험한 움직임이다. 그러니 이 주에는 여유롭게 목욕과 단잠을 즐기고 셀프케어에 집중하자. 마지막 주는 모두가 고대하던 핼러윈이니 이날만 넘기고 마지막 주는 근심 없이 사람들과 어울리자.

10월 30일 일요일 단 한 가지만 주의하자. 원초적인 성적 기운을 내뿜으며 야망과 공격성을 감추지 않는 화성이 쌍둥이자리로 역행하는 날은 10월 30일 일요일을 주의하도록. 화성이 역행할 때는 평소보다 움직이기 귀찮아지고 성욕도 줄어들 수 있다. 그러니 등골 오싹한 핼러윈을 클럽에서 떠들석하게 즐기기보다는 집에서 차분하게 보내고 싶다면 친한 친구들만 모아 집에서 저녁 식사를 해보는 건 어떨까. 다음 달에 다시 만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