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뭐입지? 가을 재킷과 매치하는 10월 셋째 주 기온별 날씨별 옷차림 가이드

월) 11° /14°, 미디엄 재킷 & 숏 스커트

기분 좋은 한 주의 시작입니다. 월요일은 오전과 오후 일교차가 크지 않을 예정인데요. 아이브 안유진처럼 재킷에 숏 스커트를 매치해 살짝 멋을 내어볼까요? 컬러는 그레이로 심플하게 톤온톤 스타일링을 하되, 이어링과 백을 볼드한 제품을 선택해 포인트를 주세요. 월요병이 싹 날아갈 거에요!

화) 4° /14°, 재킷 & 니트 + 롱스커트

오늘은 오전 기온이 뚝! 일교차까지 크니 든든히 입어야 하는 날씨입니다. 김유정처럼 짜임새가 촘촘한 니트와 플리츠 롱스커트에 통굽 워커까지 신어주면 가을 자켓이 잘 어울리는 룩 완성! 센스있게 숄더백은 브라운 컬러의 가죽으로 선택해 가을 분위기를 더욱 살렸네요.

수) 4° /16°, 트위드 재킷 & 청바지

기온이 내려가기 시작하면 휘뚜루 마뚜루 여러 아이템과 매치가 잘 돼 자주 입게 되는 트위드 재킷. 박은빈은 청바지와 화이트 셔츠 위에 중간 기장의 트위드 재킷을 입어 클래식하면서도 센스있는 룩을 완성했네요. 사실 트위드 재킷은 베이식한 슬렉스, 우아한 미디스커트 등 어떤 하의와 매치해도 잘 어울리는 만능템이죠.

목) 7° /19°, 트렌치 재킷 & 블랙진

가을이 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아이템, 바로 트렌치죠. 레드벨벳 조이는 단풍잎이 연상되는 붉은 컬러의 트렌치 재킷을 블랙진,  블라우스 위에 입어 분위기 있는 가을 여자로 변신했습니다. 재킷의 컬러가 있는 편이라면 이너는 심플하게 입어 중화를 시켜주는게 좋아요. 트렌치 재킷은 긴 기장만으로도 존재감이 강렬하거든요.

금) 10° /19°, 재킷 셋업

오랜만에 중요한 모임이 있는 금요일. 특별히 룩에 신경쓰고 싶다면 재킷과 스커트를 셋업으로 맞춰입고 나가보는 건 어때요? 정유미처럼 같은 소재 크롭 기장의 재킷과 미니 스커트를 함께 입어 룩에 안정감과 포인트를 동시에 줄 수도 있고, 컬러 플레이를 통해 시선을 끌 수도 있죠. 오늘 모임의 주인공은 바로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