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기를 번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다! 요즘 건조기는 필수 가전템으로 불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전제품입니다. 날씨가 습한 날에도 옷을 빨리 말릴 있는 간편함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데요. 하지만 건조하고 고온으로 작동되는 건조기에 아무거나 넣고 돌리면 화재가 발생할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조기에 넣으면 되는 물건 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기름 묻은
가연성이 있는 기름이 함유된 빨래는 건조하는 과정에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기 순환이 안 되는 건조기 내부의 뜨거운 열 때문이죠. 때문에 안전하게 자연 건조를 추천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건조기를 사용하고 싶다면 페인트, 유화물감 등이 묻은 옷은 먼저 뜨거운 물로 세탁하고 완전히 기름이 제거된 뒤, 건조기에 넣어주세요.

 

고무 소재의 매트
대부분 미끄럼 방지를 위한 매트나 요가 매트는 열에 약한 고무 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고무는 낮은 온도에서도 쉽게 녹고 불이 붙어 화재로 이어질 있습니다. 패브릭 매트도 아랫부분은 고무 재질로 되어 있을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세요!

 

반려동물의 털이 묻은
동물의 털은 입자가 굵어 장기간 사용 건조기 통풍구에 많은 양의 털이 쌓이게 됩니다. 이에 따라 건조되는 시간이 길어져 쌓인 털로 인해 불이 있습니다. 테이프로 옷에 묻은 털을 최대한 제거한 건조기에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기능성 운동복
땀을 흡수하는 기능을 갖춘 스포츠 웨어는 가급적 건조기에 돌리지 ! 고온에 건조될 경우 흡수력, 신축성 등이 많이 손상됩니다. 수영복 또한 건조기에 사용 방수 기능이 저하됩니다. 

 

지퍼와 단추 달린
지퍼, 단추 많은 장식이 달린 옷을 건조기에 돌릴 경우 소음이 크게 발생합니다. 층간 소음으로 이어질 있으니 늦은 시간에는 가급적 사용을 삼갈 ! 소음뿐만 아니라 옷에 달린 장식들 또한 변형되거나 떨어질 있으니 뒤집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