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뭐입지? 화이트 셔츠와 매치하는 10월 둘째 주 기온별 날씨별 옷차림 가이드

월) 10° /12°, 화이트 셔츠 + 재킷

오전과 오후 일교차가 크게 나지 않는 월요일. 하지만 아쉽게도 비 소식이 있어요. 비가 내리면 바람을 동반할 수 있으니 따뜻하게 입어야 한답니다. 셔츠와 가장 잘 어울리는 짝꿍은 바로 재킷이죠. 아이유처럼 재킷과 팬츠를 셋업으로 입어주어도 좋고, 재킷에 진이나 어울리는 스커트를 매치해줘도 캐주얼하게 연출할 수 있어요.

화) 7° /18°, 화이트 셔츠 + 가디건

뚝 떨어진 오전 기온. 이럴 때를 대비해서 가디건을 챙겨주세요. 아이브의 장원영처럼 화이트 포인트가 들어간 가디건에 화이트 셔츠를 매치해 셔츠의 칼라와 소매를 빼서 입어주면 스쿨룩 분위기가 연출된답니다. 오후에 온도가 높아지면 가디건만 벗어서 들고 다니거나 어깨에 걸치고 다니면 되니 유용하죠.

수) 8° /20°, 화이트 셔츠 + 화이트 팬츠

오늘은 하루종일 맑은 하늘이 계속 될 전망입니다. 높고 구름없는 가을 하늘을 볼 수 있겠군요. 이 기세를 몰아 올 화이트 룩에 도전해보는 거 어때요? 송해나는 소매 부분이 풍선처럼 봉긋한 화이트 셔츠에 화이트 팬츠를 톤온톤으로 매치해 마치 점프수트를 입은듯한 연출을 선보였습니다. 위 아래를 같은 컬러로 매치하면 룩이 정갈해보이고 깔끔해보이는 장점이 있죠. 키도 커보이는 건 덤!

목) 11° /21°, 화이트 셔츠 + 슬랙스

오늘은 가을 무드 물씬 풍기는 가을 여자로 변신해볼까요? 티파니 영처럼 심플하게 화이트 셔츠와 브라운 컬러의 슬랙스를 함께 스타일링해보세요. 소매가 와이드하고 주름 잡혀있는 것이 포인트라 위트까지 겸비했죠. 토트백이나 숄더백을 함께 스타일링 해주면 왠지 프로페셔널한 느낌까지 더할 수 있어요.

금) 12° /22°, 화이트 셔츠 + 랩스커트

기분이 좋은 금요일!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에서 사진을 찍은 손연재처럼 화이트 셔츠에 랩스커트를 매치하고 룰루랄라 밖으로 나서볼까요? 손연재처럼 넥 라인이 깊게 파져있는 셔츠를 선택한다면 목이 길고 가늘어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클래식의 진리인 화이트 셔츠는 롱 스커트와도, 미니 스커트와도 잘 어울려 매치가 쉽다는 특징이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