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건축가가 지어 올린 독특한 카페 다섯 .

 

공간태리
대전 수통골에 위치한 카페, 공간태리. 나은중 건축가가 설계한 U자형의 독특한 건물로 2022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수상했습니다. 계룡산 등산로 부근에 위치해 너머 보이는 마운틴 뷰를 감상하기 좋은 곳입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와 어울리는 감성 가득한 컵케이크가 이곳 시그니처 디저트 메뉴이니 함께 즐겨보세요.
주소: 대전 유성구 수통골로 9

 

바하리야
민우식 건축가가 이집트 바하리야 사막에서 영감받아 지은 바하리야 카페. 여주에 위치한 갤러리 같은 카페로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곳입니다. 실제 백사막과 오아시스를 연상시키는 모래사장과 흐르는 물이 있는 야외 테라스에서 가을 날씨를 만끽해보세요. 사계절 모두 매력적인 곳으로 여주 방문 들러보세요.
주소: 경기 여주시 점봉길 43

 

포어플랜
건축사무소를 연상케 하는 성수동 신상 카페, 포어플랜. 건축가들이 운영하는 공간으로 낮에는 카페와 건출설계사무소, 저녁에는 와인바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편안한 인테리어와 조용한 분위기로 혼자 노트북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14 30-11

 

콘하스
수영장이야? 카페야? 가정집을 개조한 연희동 카페 콘하스! 콘크리트 공법의 직선적인 구조가 특징인 건물로 마치 일본의 유명한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감성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곳 야외 테라스에는 파란 수영장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날씨 좋은 날엔 달그고물멍하기 제격입니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27 99

 

르디투어
수원 광교산 부근에 위치한 르디투어. 고소영, 장동건의 집을 지은 곽희수 건축가가 지은 건물로 통창 뷰가 매력적인 대형 카페입니다. 높은 층고와 창문들로 갤러리 같은 느낌이 물씬 나네요.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물론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들도 가득해 빵순이들 사이에서도 소문난 곳입니다.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웰빙타운로36번길 46-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