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은 계속 이동하고, 그에 따라 우주의 기운도 바뀝니다. 내가 어떤 날에 태어났던,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별자리의 움직임이 있지요. 9월은 천칭자리의 시즌이자, 가을의 시작입니다. 9월에는 수성의 역행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우리는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요? 그리고 9월 중 뜨거운 사랑을 나누기에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9월의 별자리 달력을 공개합니다.

 

Getty Images

 

9월 4일 9월 4일 금요일에는 사랑, 부, 미의 여신 금성이 완벽주의자인 처녀자리로 진입한다. 금성의 움직임으로 연인과의 관계에 최선을 다하게 될 것이다. 여름에 가벼운 마음으로 만나기 시작한 상대가 있다면  관계가 한층 더 무르익을 수 있다. 9월 초에는 가을맞이스타일링에 변화를 시도하면 운이 좋아질 것이다.

9월 9일 수성의 역행이 시작되는 날은 9월 9일 금요일이다. 꾸준히 별자리 기사를 읽어왔다면 이제는 역행 대비쯤은 식은 죽 먹기일 것이다. 업무 메일을 보내기 전에는 오타가 없는지 한 번 더 확인하고 소통 과정에 문제가 생기거나 비행기 지연이 있어도 침착하게 행동하자. 전 연인이 DM을 보내며 내 빈틈을 노리더라도 가볍게 무시하자. 이 시기에는 연인과 오해가 생기거나 갈등을 빚지 않게 조심하도록 하자.

9월 10일 토요일에는 보름달이 몽환적인 물고기자리로 진입하면서 한 주간은 정신이 없을 수 있다. 달의 위상 변화가 내 별자리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기사 하단의 나의 별자리별 운세를 읽어보시길. 하지만 일반적으로 보름달은 사건사고를 불러일으키기로 악명 높으니 골치 아픈 일을 피하고 싶다면 집 밖을 나가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게 현명하겠다.

9월 22일 목요일은 천칭자리 시즌의 시작일이다. 천칭자리의 수호성은 사랑의 여신 금성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로맨틱한 기운에 휩싸일 것이다. 저울을 든 천칭자리의 모습에서 이미 짐작했겠지만 천칭자리는 정의와 균형의 상징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9월 22일 목요일은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추분인 게 어찌 보면 자연스러운 일이다. 9월에는 삶의 균형을 찾는 게 중요한데, 새학기가 시작되며 분주해질 이 시기에도 워라벨을 유지하는데 소홀하지 말자.

9월 25일 마음을 다잡고 체계적으로 스케줄 정리를 할 수 있는 온전한 하루가 필요하다면 정의의 사도인 천칭자리를 초승달이 밝히는 9월 25일 일요일이 적기다. 초승달은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므로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거나 취미를 가지는 것도 좋다.

9월 29일 다행히 9월 29일 목요일에는 사랑의 여신 비너스가 본래의 자리인 천칭자리로 돌아오면서 연인과의 대화가 물 흐르듯 수월해질 수 있다. 수성의 역행도 이 대화를 방해할 수는 없다. 9월도 슬기롭게 잘 헤쳐나가보자. 할 수 있다! 9월에 내게 있을 행운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별자리별 운세를 읽어보자.

 

2022년 9월, 내 탄생일에 따른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