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루어> 클린 뷰티의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모았다. 여기에 모은 신상품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지속적인 뷰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숨어 있다. ‘클린 픽’은 <얼루어> 클린 뷰티의 깐깐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 중에서도 남다른 제품력을 자랑하는 신상품에 주어지는 엠블럼이다.

12가지 유해 의심 성분을 반드시 배제할 것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해야 할 성분은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과 <대한민국 좋은 화장품 나쁜 화장품>의 저자이자 연성대학교 스킨케어 전공 이은주 교수와 함께 선별했다.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해야 할 성분 12가지
1 디부틸히이드록시톨루엔(DHT)  2 미네랄오일  3 부틸하이드록시아니솔
4 소듐라우릴설페이트/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5 인공향료(향수와 방향제류는 제외)
6 트리클로산  7 파라벤  8 아보벤젠  9 옥시벤존 10 트리에탄올아민
11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디아졸리디닐우레아/ 디엠디엠히단토인
12 합성착색료(스킨케어류에 한하여)

지구 환경 보호에 가치를 두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일 것
세 가지 범주 중 한 가지 이상을 만족시키는 제품이어야 한다.
1 동물성 원료 사용과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것(Animal friendly).
2 재활용할 수 있거나 생분해성 용기와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Recycle friendly/Recyclable material).
3 2021년 1월 식약처에서 발표한 유기농& 천연 화장품 기준에 부합하는 것(Earth friendly).

CLEAN PICK

1 누텍스처ㅣ밸런싱 크림
#하이브리드크림 #실리콘배제
산뜻한 젤 크림 제형이 부드럽게 발리며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개선한다. 실키한 마무리감을 갖춰 프라이머 겸용으로 사용해도 좋다. 50ml 3만4천원대. 

2 아토팜ㅣMLE 로션
#수분보호막 #친환경패키지
피부 장벽 강화 효과가 있는 MLE 독자 기술을 적용한 약산성 보디로션. 부드러운 텍스처 덕분에 전신에 쉽게 펴 바를 수 있다. 300ml 5만원.

3 프리메라ㅣ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 점보 에디션
#대용량버전 #편리한펌핑용기
여름철 뜨거운 기온에 자극받은 피부와 과다 피지, 묵은 각질을 동시에 케어하는 에센스 토너. 사용 직후 즉각적인 칠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380ml 4만2천원.
EDITOR’S COMMENT 닦토, 에센스, 팩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 에센스. 바싹바싹 마르는 사막 같은 여름철 피부를 구원해준다.

4 오리진스ㅣ메가버섯 릴리프&리질리언스 어드밴스드 세럼
#탄력과진정 #두마리토끼잡자
황기 뿌리 성분과 감초 추출물을 활용한 독자적 기술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고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50ml 10만5천원.

5 믹순ㅣ하.센.티. 미스트
#안개분사미스트 #진정SOS
어성초와 병풀, 티트리 성분을 가득 담은 워터 제형이 넓은 각도로 고르게 분사되며 울긋불긋한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다독인다. 50ml 1만5천원.

6 달바ㅣ화이트 트러플 리페어 선세럼 SPF50+/PA++++
#비건선세럼 #수분팡팡
묽은 세럼 제형으로, 피부에 촉촉하게 발리며 빠르게 흡수된다. 여러 번 발라도 백탁과 끈적임이 없다. 35ml 3만2천원.

7 카라멜리ㅣ머스코바도 클렌징 밤
#설탕듬뿍 #얼그레이향
쫀득한 캐러멜 제형의 밤 타입 고보습 클렌저. 비정제 설탕 머스코바도가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결을 매끄럽게 가꿔준다. 100g 2만6천원.

8 스킨푸드ㅣ캐롯 카로틴 릴리프 크림
#홍당무피부진정 #당근이지
제주산 무농약 당근에서 화학적 용매 없이 얻은 순수한 당근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70ml 3만원.

9 까띠에 by 온뜨레ㅣ블랙 클레이 마스크
#머드마스크 #워시오프팩
블랙 클레이가 모공 사이사이 노폐물과 피지를 흡착해 말끔히 제거하는 동시에 모공을 조여줘 화사한 안색과 매끄러운 피부 결을 선사한다. 100ml 1만8천원.

10 벨레다ㅣ샤워바-제라늄+리트세아 쿠베바
#제로웨이스트 #아로마테라피템
100%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샤워 바. 천연 에센셜 오일 유래의 풍부한 향기가 샤워하는 동안 몸과 마음에 활력을 선사한다. 75g 1만원대.

11 런드리유ㅣ모이스처 선쿠션 클리어 SPF50+/PA++++
#빅사이즈 #촘촘자외선차단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무기자차 쿠션으로, 바르는 순간 풍부한 수분감과 쿨링감이 느껴진다. 25g 2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