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표도, 캐리어도 필요없다! 그저 스마트폰만 있으면 즐길 수 있는 생생한 스냅챗 세계여행

바야흐로 여름 휴가 시즌입니다. SNS에는 세계 각지 혹은 국내 방방 곡곡으로 떠난 지인들의 인증샷이 올라오고 있죠. 하지만 아직 코로나가 종식된 것도 아닌데 해외는 좀 부담스럽다거나, 휴가 일정을 길게 잡을 수 없는 상황이라거나, 금전적으로 어렵다거나..  이러한 여러 가지 이유로 해외에 나가기는 아직 선뜻 용기가 안나지만 해외의 새로운 세상은 궁금한 사람들을 위한 좋은 대안이 있습니다.

바로 스냅챗의 ‘지도’ 기능인데요.

스냅챗의 ‘지도’ 기능에서는 나라별, 지역별로 방금 포스팅된 스냅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 어디든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만 클릭하면 그 지역에서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과 방금 포스팅된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거죠. 이 메시지는 24시간이면 사라지는 휘발성 메시지이기 때문에 매일매일 새로운 메시지가 나타나고 사라집니다. 그래서 매번 새로운 콘텐츠를 보는 재미도 있어요.

이 지도 기능에서는 현재 지도에서 가장 인기있는 장소를 볼 때에도 유용합니다. 현재 가장 많은 포스팅이 되고있는 곳을 눌러보면 되는데요, 활발한 포스팅이 이루어지고 있는 곳을 눌러보면 많은 사람들이 모여 함께 즐기고 있는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는 현장이나 사건 사고 현장을 짐작할 수 있겠죠?

지금 뉴욕주에서는 밴드 Bad wolves의 콘서트가 한창인 모양이네요. 사람들이 많이 모여 포스팅했는지 빨갛게 밀집된 것이 보이죠? 이렇게 빨갛게 색깔이 변한 곳을 누르면 지금 포스팅이 많이 되어 인기있는 곳이 어디인지 알 수 있답니다.

반대로 현재 친구들이 어디에 있는지도 알 수 있어요. 친구들이 위치를 공유한 경우 친구의 프로필의 이름 아래에 미리 보기 이미지가 나타나고, 맵에서 이를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친구들이 무엇을 즐기고 먹고 하고있는지를 보며 내가 가고 싶은 곳을 정할 수도 있겠죠?

 

여러분이 올여름 떠나고 싶은 장소는 어디인가요? 실시간으로 위치별 스냅 메시지를 확인해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