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SM 엔터테인먼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했던 민희진이 하이브의 자회사 어도어의 CEO가 된 후 비밀리에 준비하던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소녀시대, 엑소, 에프엑스, 샤이니를 보면 알 수 있듯 그녀의 손을 거친다는 것은 아이돌 성공 공식이나 다름없다. 그녀가 총괄 프로듀서로서 멤버 선발부터 기획과 앨범 제작, 비주얼 및 음원, 안무까지 담당한 첫 걸그룹이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이유.

일상과 초근접해 있다는 것이 대중음악과 매일 입는 옷의 공통점이라는 민희진 총괄 프로듀서. 트렌드의 중심이면서 동시에 트렌드에 휘둘리지 않고 늘 사랑받아온 Jean처럼 매일 찾게 되는, 언제입어도 질리지 않는 아이콘이 되는 것이 뉴진스가 지향하는 가치이다.

8월 1일 정식 음원 발매 전, 7월 22일 첫 곡으로 ‘Attention’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어디서든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세련된 이지리스닝 팝을 추구한다는 방향성 아래 멤버들 본연의 목소리를 살리는 프로듀싱을 진행했다고. 청량미 가득한 뮤직비디오 화면 속 10대 소녀들의 에너지가 느껴진다.

발 빠른 팬들에 의해 이미 이름과 나이 등 멤버들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고 있다. 김민지, 하니, 다니엘, 혜린, 이혜인 5명의 멤버로 구성되었으며 비주얼은 하나같이 센터 급! 연령대는 2004년부터 2008년까지로, 그야말로 걸그룹계의 새로운 세대를 열기 위한 ‘갓그룹’이다. 26일 그룹 소개를 시작으로 27일부터 31일까지 제대로 된 멤버 소개가 있을 예정이라고 하니 주목할 것.

NewJeans (뉴진스) ‘Attention’ Official M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