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건강한 다이어트가 대세! 여자 연예인이 몸매 관리를 위해 먹는 ‘최애’ 식재료는 무엇일까? 진짜 다이어트 효과가 있을까? 레시피는? 저칼로리인 데다 건강에 좋고 심지어 맛있기까지 한 그들의 다이어트 푸드를 공개한다.

신세경’s PICK 두부면과 토마토

배우 신세경은 유튜브 채널 ‘신세경’에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중이다. 그녀가 밀가루 섭취량을 줄이고 싶을 때는 밀가루면 대신 두부로 만든 면을 사용한다.

GREAT FOR DIETS

두부면은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인 데다 단백질과 지방, 식이섬유의 함량이 밀가루면보다 많고, 포만감도 높아 다이어터 사이에서 인기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은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데, 익혀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4배나 높아진다.

포두부 파스타 RECIPE
1 마늘 5쪽을 얇게 썰고 토마토 2개는 적당한 크기로, 양파 1/2개는 채 썰어 준비한다.
2 끓는 물에 포두부면을 넣고 30초 정도 데쳐 비린 맛을 없앤다.
3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 양파, 토마토 순으로 넣어 토마토가 으깨질 정도로 익힌다.
4 포두부면을 넣고 소금으로 간한다.
5 감칠맛을 더해줄 치킨스톡 1/2스푼을 넣고 양념이 고루 묻도록 익힌 다음 올리브, 파슬리 등을 올려 마무리!

 


수영’s PICK 양배추와 콜리플라워 라이스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 최수영이 유튜브 채널 ‘더수토리’에서 공개한 최애 다이어트 메뉴는 양배추와 콜리플라워 라이스를 이용한 양배추&베이컨 볶음밥이다.

GREAT FOR DIETS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과 당분이 적은 데다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를 함유해 다이어트에 일등 공신이다. 콜리플라워 라이스는 콜리플라워를 잘게 잘라 쌀 모양과 비슷하게 만든 것으로 비타민 C와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열량도 낮다. 일반 밥과 함께 섞거나 밥 대신 사용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

양배추&베이컨 볶음밥 RECIPE
1 양배추를 채 썰고 베이컨도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프라이팬에 베이컨을 넣고 볶다가 양배추를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 마저 볶는다.
3 일반 밥과 콜리플라워 라이스를 반씩 섞어 같이 볶는다
4 굴소스를 적당량 넣고 달걀프라이를 올리면 완성!

 


 

안소희’s PICK 오이, 셀러리, 자두

배우 안소희가 유튜브 채널 ‘안소희’에서 공개한 여름 샐러드에는 오이와 자두, 셀러리가 들어 있다. 그녀는 셀러리와 셀러리 이파리를 함께 넣으면 푸릇한 향이 배가된다는 팁도 전수했다.

GREAT FOR DIETS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 95%가 수분으로 구성된 오이는 체내 수분을 보충하고 탈수 현상을 막는다. 셀러리는 독소 배출에 효과적이며, 여름 과일로 유명한 자두를 넣으면 비타민 C 보충도 가능하다. 기력 딸리는 여름날, 상큼한 야채와 과일로 입맛 돋우고 생기 충전하자.

자두 샐러드 RECIPE
1 취청오이 1개, 자두 2개, 캄파리토마토 2개를 알맞은 크기로 썬다.
2 셀러리 1대를 이파리와 함께 먹기 좋게 썬다.
3 올리브 오일과 화이트 발사믹을 1:1 비율로 넣는다.
4 소금, 후추, 레몬즙을 적당히 뿌려주면 끝!

 


 

소유’s PICK 달걀과 고구마

프로 다이어터 소유가 즐겨 먹는 식재료는 달걀과 고구마, 파프리카. 유튜브 채널 ‘소유기’에 맛있으면서도 체중 감량이 가능한 메뉴를 소개했는데, 그중 하나가 달걀흰자에 삶은 고구마를 으깨어 담아 한 입에 쏙 먹기 편하게 만든 것이다.

GREAT FOR DIETS

달걀흰자는 칼로리 대비 단백질 함량이 높고 고구마는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이다. 여기에 파프리카를 넣으면 색감과 식감이 업그레이드되고, 수분과 비타민까지 보충 가능하다. 쉽고 간단한 다이어트식으로 추천.

달걀흰자&고구마 RECIPE
1 달걀을 삶아 노른자를 제거한다.
2 으깬 고구마와 잘게 썬 파프리카를 버무려 속을 만든다.
3 삶은 달걀의 빈 노른자 자리에 버무린 속을 채워 넣는다.
4 매운 걸 좋아한다면 고추를 썰어 추가해도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