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 천상의 맛이라고 극찬한 터키 전통 디저트 카이막. 중동에서 즐겨 먹는 디저트로 물소의 우유 지방을 크림처럼 만들어 주로 꿀과 곁들여 빵에 찍어 먹습니다. 디저트 계의 신흥강자로 떠오르는 카이막으로 유명한 카페 5곳을 소개할게요.  

 

논탄토
카이막이 입소문이 나기 전부터 터키식 카페로 이미 유명했던 논탄토. 터키 전통 방식인 체즈베라는 커피 주전자에 커피 가루를 넣고 뜨겁게 달군 숯이나 모래의 열로 끊이는 체즈베 커피와 달달한 카이막을 함께 곁들일 있어 터키 문화를 제대로 즐길 있는 곳이죠. 바싹하게 구워진 식빵 위에 크림을 바르지 말고 꾸덕꾸덕하게 덩어리로 올려 먹는 것이 포인트!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7 35

 

모센즈스위트
카이막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무조건 방문해야 모센즈스위트. 요르단 정통 레시피를 전문적으로 전수받아 디저트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선사하는 카이막은 물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바게트까지 완벽한 !
주소: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51-1

 

알페도
이태원 터키 디저트 가게 터줏대감, 알페도. 이태원역 해밀턴 호텔 건너편에 위치한 곳으로 누구나 번쯤 봤을 법한 가게입니다. 이곳은 비교적 크리미한 식감이 특징이며 식빵 대신 시미트라는 터키식 빵을 함께 제공합니다. 베이클에 크림치즈를 올려 꿀에 찍어 먹는 듯한 맛으로 브런치 메뉴로 제격! 외에도 여러 종류의 터키식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으니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174

 

프루프인더커피
해방촌 작은 유럽으로 소문난 프루프인터커피. 이곳은 카이막을 초콜릿 팬케이크랑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식빵이나 바게트에 찍어 먹는 것이 식상한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38가길 24

 

하디르
일산 밤리단길에서 핫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하디르. 입구부터 아랍 감성을 제대로 느낄 있는 중동풍 건축물 문양으로 독특한 곳입니다. 실내는 전체적으로 베이지 우드톤과 이국적인 인테리어로 아늑하고 고풍스러운 느낌이 공존합니다. 이곳 카이막은 버터와 생크림 사이의 식감이 특징이며 소량만 판매하고 있어 빠르게 소진된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따뜻한 우유에 꿀을 맛을 나 바르슈트와 함께 먹는 것이 이곳 별미!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187번길 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