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은혜 피자 논란? 일주일에 -3kg 빼는 꿀팁 공개
최근 방영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 윤은혜가 피자를 끝부분부터 먹은 것에 대해 개인 유튜브를 통해 본격적인 해명에 나섰다.
원래 피자를 좋아하지 않아서 굳이 먹은 뒤 살이 찌고 싶지 않기 때문이라고. 걸그룹 재 데뷔를 앞둔 만큼 다이어트에 예민해질 수밖에 없는 시기. 그동안 몸무게가 늘어났다 빠졌다 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왔기 때문에 누구보다 혹독한 다이어트를 경험해 봤을 그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과거 다이어트 식단도 화제다.
1. 다이어트 전 장 보기, 필수 리스트
일주일에 3kg를 감량할 수 있는 급찐급빠 식단을 공개한 윤은혜. 식단에 앞서 장바구니 리스트를 공개했다.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를 많이 해봤지만 이제 단식만으로는 잘 빠지지 않고, 건강을 해치며 몸매가 안 예뻐지기 때문에 건강한 식단을 통한 다이어트를 추천한다고. 채소 믹스, 닭 가슴살, 사과, 달걀, 버섯, 방울토마토, 고구마, 알배추, 견과류 약간과 곤약 밥, 바나나를 구매하면 되는데, 식단을 이루는 기초식품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첫날에는 금식으로 몸을 비워 다이어트하기 좋은 상태로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TIP : 물은 하루에 무조건 2L 이상, 염분을 빼준다는 코코넛 워터도 좋다.
2. 건강한 다이어트 도시락
귀찮음은 다이어트의 적.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도시락 레시피를 숙지해 놓는 것이 좋다. 점심과 저녁에는 다이어트 도시락을 먹는데, 샐러드에 드레싱은 NO. 알배추를 삶아 곤약 밥과 닭 가슴살, 달걀 흰자를 올리고 매운맛을 위해 칼로리가 없는 스리라차 소스를 뿌린 뒤 쌈처럼 싸 먹으면 굶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매일 점심과 저녁에 샐러드와 알배추 쌈 2~3개를 먹는다.
TIP : 아침에 일어나서 유산균과 물 한 잔을 마신 뒤 ABC 주스나 사과 반 개를 먹는다. 감자나 고구마 등 뿌리채소는 굽지 않고 삶아 먹을 것.
3. 달고 시원한 간식이 먹고 싶을 땐?
연일 폭염이 이어지는 요즘 같은 날씨,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커피가 당길 땐 과일을 이용한 여름 디저트를 만들자. 딸기와 무설탕 저지방 요거트를 넣고 믹서에 갈아 아이스트림 틀에 넣고 얼려주면 딸기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뚝딱! 빙수 대신 화채를 먹는 것도 방법이다. 그릇에 여러 가지 제철 과일을 취향껏 넣고 수박을 잘 갈아 탄산수와 함께 베이스로 만들어준다. 얼음 동동 띄우면 시원한 여름 간식 완성!
TIP : 단맛을 내고 싶다면 설탕이나 연유 대신 천연 감미료를 추천! 나한과, 스테비아, 에리스리톨을 넣어 먹으면 칼로리 부담이 없다.
4. 일주일 급찐급빠 노하우 한 줄 요약
식단도 중요하지만 충분한 수면과 꾸준한 운동이 다이어트 부스트 역할을 한다. 12시간이나 16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 일주일만 독하게 하면 바지 핏이 편해지고 몸이 가벼워지는 경험을 할 수 있으니 여름휴가를 앞두고 있다면 도전해 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