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진과 함께 울고 웃으며 과몰입을 유발하는 요즘 연애 예능 프로그램.

환승연애2

시즌1부터 매력적인 출연진과 신선한 소재, 흥미로운 연출, 탄탄한 스토리와 영상미까지 갖춰 입소문을 제대로 탔던 <환승연애>. 헤어졌던 연인과의 재회와 새로운 사람과의 새로운 사랑, 그 복잡 미묘한 관계를 둘러싸고 3주간 함께 지내는 커플들을 보며 이들의 서사에 푹빠져들 수 밖에 없는게 매력이죠. 이번 시즌에서는 또 어떤 출연진과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펼쳐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7월 15일 금요일 티빙에서 1,2회가 공개됩니다.

체인지데이즈 시즌2

각자의 이유로 이별 위기에 처한 커플이 함께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 2주간 서로 다른 상대와 데이트하며 관계를 돌아보는 콘셉트의 <체인지 데이즈>. 2주 후에 옆에 함께 있는 사람은 새로운 사람일지, 함께 제주도에 왔던 연인일지 그 결과가 궁금한데요. 보는 내내 출연진의 감정과 서사에 이입하고 격한 공감을 하며 시청하게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과연 무엇이 최선의 선택일지, 매주 목요일 카카오 TV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다시, 첫사랑

첫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말이 있죠. 각자의 풋풋한 추억과 설렘, 아쉬움을 가지고 헤어졌던 첫사랑과 시간이 지나고 많은 것이 달라진 지금, 다시 만난다면 또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요? <다시, 첫사랑>은 네 쌍의 재회 커플이 모여 첫사랑을 이어갈 수 있을지 혹은 새로운 사랑을 시작할지 지켜보는 프로그램으로, 보고 있으면 괜히 센티해지며 각자의 첫사랑 기억을 소환하게 됩니다. 이들이 선택하게 될 사람은 과연 누구일까요? 매주 월요일 밤 10시 MBC EVERY1에서 확인해보세요.

러브마피아2

사랑을 찾으러 나온 여덟 명의 싱글과 상금을 갖기 위해 나온 두 쌍의 커플. 이 열 두 명의 남녀 중 ‘러브마피아’를 찾아라!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되 상금을 찾으러 나온 마피아를 피해 진짜 사랑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상대를 완전히 믿을 수 없는 상황. 그렇기에 더더욱 시청자들로 하여금 설렘과 긴장감을 동시에 느끼게 만들어요. 연애 예능에 추리를 더해 재미 요소가 더욱 배가된 <러브 마피아>는 seezn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공개됩니다.

메리퀴어

당당한 연애와 결혼을 향한 다양성(性) 커플들의 도전기 <메리퀴어>는 게이, 레즈비언, 트랜스 젠더, 양성애자 등 동거중인 성소수자 세 커플의 로맨스와 일상을 선보이는 관찰 예능입니다. 남들과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받게 되는 차별 및 어려움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연인과 보내는 알콩달콩한 시간까지 엿볼 수 있는데요. 국내 예능 최초로 퀴어를 다루는 예능인 만큼 성소수자들의 삶을 담담하게 보여주며 퀴어 이슈에 대해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지고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요? 매주 금요일 웨이브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