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소자리들이여, 2022년 6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당신의 수호성은 이번 달에 역행을 시작한다. 역행이 가져올 변화의 의미가 궁금하다면 계속 읽어보길.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6월을 맞이한 걸 환영한다 친애하는 염소자리들! 5월 염소자리들은 전 연인에게 다시 연락해 보고 싶은 충동을 억제하기 힘들었을 정도로 친밀하고 달콤한 로맨스를 갈망했을 것이다. 이제 6월 초, 드디어 연애가 술술 풀릴 예정이다. 과거보다는 현재의 연애에 충실하도록. 싱글이라면 싱글인 채로도 만족할 것이고, 만약 만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게 더 관심을 쏟을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생길 것이다.

하지만 앞으로 4개월 반가량, 염소자리는 보다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그 누구도 당신을 대신해 명쾌한 해답을 줄 수 없다. 며칠간 휴가를 내고 휴식을 취해야 할지, 완전히 차단해야 할 전남친들은 누구인지, 장기 연애를 지속하면서도 독립적인 삶을 어떻게 유지할 수 있는지 등은 전적으로 자신이 선택해야 하는 것이다.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마음이 가는 대로 결정을 내리자.

6월 13일 월요일 염소자리들은 자신에게 굉장히 엄격하다. 상대방에게 미칠 정도로 푹 빠져 있어도 겉으로는 표가 나지 않을 수 있다. 연인을 대할 때도 사무적으로 침착하게 행동하는 당신이기에 사랑에 무관심한 것으로 오해받을 수 있다. 침착함의 대명사인 당신도 사실은 감정이 있는 사람이다. 그러니 감정을 솔직하게 털어놓자.

6월 14일 화요일 단 하루 내 멋대로 이기적으로 살아도 되는 날이 있다면 그건 바로 6월 14일 화요일이다. 큰 보름달이 떠오르면 골치 아픈 사건에 휘말릴지도 모르니 파티는 다음으로 미루자. 대신 집에서 최애 티비 프로를 시청하거나 집 정돈을 하면서 자기 마음 가는 대로 시간을 보내자.

6월 21일 화요일 로맨스가 인생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된다. 이번 여름 로맨스의 주인공은 당신이다. 바닷가 결혼식, 여름밤의 불장난, 연인과의 동거 등 설레는 변화가 있을 예정이니 그전에 충분히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자.

6월 22일 수요일 한 가지 확실한 건 이것이다. 내 로맨스에 변화의 바람이 불어올 것이라는 점! 염소자리에게 변화는 항상 받아들이기 힘들다. 그러니 깊게 숨을 들이 마시고 단단히 준비하자. 변화는 결과적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한 것이다. 장난스럽게 시작한 관계가 여름의 끝에는 드라마틱 하게 변해있을 수 있다. 하지만 이 기간 동안은 스스로를 특히 더 돌보도록 하자. 여름에 뜨거운 사랑을 시작하기 위해 과거의 악연을 끊어낼 때도,  장기 연애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시점에도 스스로를 보호하고 돌보는 습관은 중요하다. 결국에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불가피한 과정이니.

6월 28일 화요일 변화에 대한 의구심이 든다면 6월 28일 화요일을 캘린더에 특별히 표시해두자. 이날은 초승달이 뜨는데, 내 인생 최고로 로맨틱한 밤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6월의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 

6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