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루어> 클린 뷰티의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모았다. 여기에 모은 신상품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지속적인 뷰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숨어 있다. ‘클린 픽’은 <얼루어> 클린 뷰티의 깐깐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 중에서도 남다른 제품력을 자랑하는 신상품에 주어지는 엠블럼이다.

12가지 유해 의심 성분을 반드시 배제할 것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해야 할 성분은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과 <대한민국 좋은 화장품 나쁜 화장품>의 저자이자 연성대학교 스킨케어 전공 이은주 교수와 함께 선별했다.

<얼루어> 클린 뷰티 제품이 반드시 배제해야 할 성분 12가지
1 디부틸히이드록시톨루엔(DHT)  2 미네랄오일  3 부틸하이드록시아니솔
4 소듐라우릴설페이트/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5 인공향료(향수와 방향제류는 제외)
6 트리클로산  7 파라벤  8 아보벤젠  9 옥시벤존 10 트리에탄올아민
11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디아졸리디닐우레아/ 디엠디엠히단토인
12 합성착색료(스킨케어류에 한하여)

지구 환경 보호에 가치를 두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일 것
세 가지 범주 중 한 가지 이상을 만족시키는 제품이어야 한다.
1 동물성 원료 사용과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것(Animal friendly).
2 재활용할 수 있거나 생분해성 용기와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Recycle friendly/Recyclable material).
3 2021년 1월 식약처에서 발표한 유기농& 천연 화장품 기준에 부합하는 것(Earth friendly).

CLEAN PICK

1 벨레다ㅣ시트러스 24h 데오 스프레이
#천연데오도란트 #에센셜오일코팅 #냄새비켜
레몬 에센셜 오일이 신체의 불쾌한 냄새를 중화한다. 천연 에센셜 오일에서 유래한 향료와 유기농 에탄올을 활용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00ml 1만8천원대.
EDITOR’S COMMENT 땀이 많이 나는 여름을 대비해 반드시 갖춰야 할 아이템. 냄새를 덮어버리는 과한 향이 아니라 기분 좋은 상쾌함이 남는다.

2 갸마르드 by 온뜨레ㅣ갸마르드 워터
#온천수워터 #미니미탄생 #가방에쏙
베스트셀러인 온천수 미스트가 미니 사이즈로 재탄생했다. 미네랄과 유황 함유량이 높은 유기농 유황 온천수를 담아 피부를 진정시킨다. 100ml 1만5천원.

3 달바ㅣ에어 핏 프레쉬 선 스틱 SPF50+/PA++++
#피부위에스르르 #비건선스틱
얼굴과 몸 어디든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선 스틱이다. 피부 진정과 피지 조절 효과가 있어 야외 활동 중 자외선 차단이나 피부 진정이 필요할 때 유용하다. 19g 3만6천원. 

4 구달ㅣ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 선크림 SPF50+/PA++++
#어성초자차
어성초 추출물을 담은 저자극 선크림으로, 피부에 촉촉하게 흡수된다.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는 자외선 차단 원료를 배제해 바닷속 산호초를 지킨다. 50ml 1만8천원.

5 플로랑스 네이쳐ㅣ유기농 클렌징 미셀라 워터 위드 로즈
#유기농장미세안
향기로운 유기농 다마스크 로즈 워터가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순하게 세정한다. 자연 유래 성분으로 이뤄져 세안 후에도 촉촉하다. 200ml 1만7천원. 

6 에뛰드ㅣ더블 래스팅 비건 커버 파운데이션 SPF32/PA++
#컨실러프리 #마스크프루프
얇게 발리면서 잡티를 촘촘하게 커버한다. 동물 유래 성분이 없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제품이다. 30g 2만9천원.

7 라타플랑ㅣ미나리 진정 선크림 SPF50+/PA++++
#못난이미나리의변신 #착한선크림 #바다사수하기
건강하게 자랐지만 외관의 흠집 때문에 버려지는 친환경 못난이 미나리를 활용했다. 미나리 추출물이 피부를 다독이고 백탁 현상 없이 부드럽게 흡수된다. 50ml 2만5천원.
EDITOR’S COMMENT 바른 듯 안 바른 듯 가벼운 마무리감이 압권! 올여름 데일리 선크림으로 제격이다.

 

6월의 다른 신상 뷰티템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