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의 다꾸 대신 인꾸

지난 31일 전 세계의 아미들은 당황했는데요, 정국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모두 없어진 것입니다. 흔히 ‘밀었다’라고 표현하는데요, 콘텐츠들이 모두 사라져 ‘게시물 없음’만 뜨는 상황에 BTS의 팬들은 정국에게 혹시 무슨 일이 생긴 건 아닌가 하고 걱정을 했습니다. 

기존 정국의 인스타그램 시즌 1

하지만 이는 정국의 큰 그림이었습니다. MZ 세대들 사이 유행인 ‘다이어리 꾸미기’ 대신 ‘인스타그램 피드 꾸미기’인 인꾸에 돌입한 정국. 6월 1일을 맞아 마치 2022년의 새로운 하반기를 시작하듯, 새로운 피드를 시작했습니다. 

정국의 인스타그램 시즌 2

하지만 정국은 마음에 안 들었나 봅니다. 트위터를 통해 “지금까지 정구기 인스타 꾸미기 시즌 2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는데요, 몇 시간 뒤 피드는 모두 사라지고 다시 시즌 3가 시작됐습니다. 

정국의 인스타그램 시즌 3

이전의 아방가르드한 무드의 피드와 달리 이번엔 중앙 라인에 집중을 한, 보다 정제되고 클래식한 스타일로 바꼈는데요, 30분에 걸쳐서 피드를 정리한 후 마지막으로 “전 정국 이올시다”라는 프로필로 마무리한 정국의 인스타그램 꾸미기 해프닝. 폭풍 같은 인스타그램 업데이트로 실시간 트렌드 1,2위를 점령했다고 하네요.

심플해지고 깔끔해진 정국의 인스타그램 피드 파이널 버전. 확실히 시즌1 에 비하면 훨씬 정리된 느낌이긴 합니다. 정국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인스타 다시 꾸미기 트렌드가 시작될 것 같네요.

에디터
강보람(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courtesy of 정국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