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 가슴살, 고구마, 현미밥… 틀에 박힌 식단이 지겨울 땐 이렇게 해봐!

1. 김밥다이어트

김밥은 의외로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가 골고루 들어간 최고의 음식이라는 사실! 김밥 한 줄을 자르면 평균 10개에서 11개 정도 나오는데 이것으로 하루를 해결하는 다이어트 식단이다.

1 단무지는 빼고, 단백질은 더하기

취향에 맞는 김밥을 사되, 계란이나 참치, 불고기 등 단백질이 풍부한 종류의 김밥을 고르고 단무지는 빼달라고 한다.

2 <5.5.1>법칙 기억하기

아점으로 5개, 저녁으로 5개, 나머지 1개는 간식이 필요할 때 자유롭게 섭취한다. 단, 갑자기 줄어든 양이 너무 힘들다면 추가로 계란을 2~3개 정도 먹는다.

한 달 동안 지킬 시 -9kg까지 가능한 김밥 다이어트. 한 가지 김밥을 선택하면 질릴 수 있으니 매일 다른 김밥을 선택하고, 목이 막힐 땐 탄산수를 곁들여 포만감을 주자.

2. 서브웨이 다이어트

다이어터들의 방앗간 서브웨이. 탄단지 구성 좋기로 유명한 서브웨이 샌드위치로  1끼 식사 대신 하루 식사를 해보자.

1 30cm 샌드위치 사기

빵은 위트나 허니 오트, 재료 중 절임류는 제외(피클, 올리브, 할라피뇨), 소스는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로  30cm 샌드위치를 주문한다.

2 반만 먹기

반으로 자른 뒤, 아점으로 반, 저녁으로 반을 먹는다. 샌드위치를 제외한 음식은 먹지 안되, 너무 배가 고프면 방울토마토, 견과류 등을 섭취한다.

30cm를 반으로 나눠 먹으면 15cm를 두개 사는 것보다 금액이 저렴해진다. 또한 식단으로 ‘뭐 먹지’ 고민할 필요도 없어 시간을 아껴주는 장점이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식단을 지키기 힘든 직장인에게 특히 추천한다.

3. 계란 다이어트

계란 다이어트는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화학 작용으로 탄수화물이 몸에서 받아들이지 않는 상태로 만들어준다고 한다. 단, 오래 지속될 시 영양분의 문제로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단기간 다이어트로 추천한다.

1 매끼 삶은 달걀 3개 

매 식사 시 삶은 달걀 3개를 2주 동안 섭취한다. 달걀 외 먹어도 되는 것은 채소와 자몽, 호밀빵뿐이다

아침: 삶은 달걀 3개+자몽 1개+ 호밀빵 1장

점심: 삶은 달걀 3개 +호밀빵 1장

저녁: 삶은 달걀 3개+ 샐러드

2 기름기를 뺀 고기 추가

위 식단을 기본 구성으로 하되, 계란이 물릴 때 일주일에 6회 정도는 계단 대신 기름기를 뺀 고기(소고기, 생선, 오리고기, 보쌈, 닭가슴살 등)로 대체한다.

클래식 이즈 더 베스트. 오랜 시간 입에서 입으로 전해온 다이어트 법은 분명 효과가 있을 것. 2주 이상 지킬 시 평균 -11 kg의 효과가 있다고 하니, 급찐급빠가 필요한 사람들은 해독 겸 계란 다이어트로 몸을 정화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