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보름달이 뜨는 시기는 언제일까? 그리고 보름달이 나에게 미치는 영향은?

Highly detailed “Supermoon” Pink Moon image with a star field background @Getty Images

보름달이 뜨던 어느 날, 한 번쯤은 속눈썹이 떨어질 정도로 오열하거나, 정신을 차릴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로맨스에 빠진 경험이 있지 않은가? 보름달이 뜬 시기에 범죄율이 올라간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굳이 보름달이 뜨는 날 늑대 인간으로 변신한다는 <틴 울프> 영화를 떠올리지 않더라도, 보름달이 세상에 끼치는 위력은 생각보다 크다는 사실.

2022년에는 특히 달의 영향력이 두드러질 예정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올해 보름달이 뜨는 시기를 잘 기억해두도록 하자.

5월 16일 | 전갈자리의 보름달과 완전한 월식

이 시기에는 큰 변화가 찾아올 것이니 달력에 꼭 표시를 해두자. 예상치 못한 변화가 찾아오며 심적으로 고통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이 변화는 모두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불가피한 과정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6월 14일 | 사수자리의 보름달

실수나 잘못을 저지르기 쉬우나, 운 좋게도 쉽게 용서받을 수도 있다. 저녁 모임 자리에서 다른 사람의 말을 끊더라도 사람들이 관대하게 이해해 준다는 말씀. 사수자리를 밝히는 보름달의 기운으로 평소보다 더 수다스러워지고, 자기주장이 강해져 허세 있는 사람으로 오인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이 시기에는 정치적인 논쟁이나 심각한 얘기는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그렇지 않으면 나도 모르게 충동적인 말을 하고 뒤늦게 후회할 수 있으니까. 집에서 편안한 차림으로 영화를 시청하거나 입욕제를 가득 넣은 욕조에서 편안하게 목욕을 하는 편이 좋겠다.

7월 13일 | 염소자리의 보름달

보름달은 드라마를 불러일으키지만, 이 드라마가 항상 나쁜 것 만은 아니다. 사수자리를 밝히는 보름달은 커리어의 기회를 가져다주고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는 에너지를 북돋아준다.

8월 11일 | 물병자리의 보름달

우정을 상징하는 물병자리에 보름달이 들어오면, 친구와의 관계에 특히 더 집중해야 한다. 보름달은 예측 불가능한 천덕꾸러기이기에 운수 나쁜 날 친구를 만난다면 말다툼이 생길 수도 있다. 하지만 마음의 긴장을 풀고 베프들과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거나 길티 플레저로 스스로에게 보상을 준다면 이 어려운 시기도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다.

9월 10일 | 물고기자리의 보름달

눈물을 부르는 보름달이 있다면, 그것은 물고기자리를 밝히는 보름달이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평소보다 특히 더 감정적일 수 있으니 스스로를 돌볼 수 있어야 한다. 마사지를 받거나 바스 솔트 등의 입욕제를 욕조에 풀고 방수 섹스 토이를 실험하는 등 자신에게 집중하는 편이 좋다. 이 시기에는 전날 밤 꾼 꿈에 관심을 가지는 것도 좋다. 신통력이 좋은 시기니까.

10월 9일 | 양자리의 보름달

양자리에 보름달이 뜰 땐 장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 더불어 성적 욕구가 왕성해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때엔 모 아니면 도다. 침실에서 생애 최고의 경험을 하거나, 파멸의 길을 걷거나, 혹은 둘 다 겪을 수도 있겠다. 그러니 데이트 신청을 하거나, 애인과 사랑을 나누거나, 홀로 집에서 자신의 몸을 탐구하거나. 모든 방법을 동원해 자신의 운을 시험해 보길.

11월 8일 | 황소자리의 보름달과 완전한 월식

월식과 보름달의 조합은 불화와 갈등을 조장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 시기에는 무리하지 말고 가급적 집에서 조용히 휴식을 취하는 편이 좋다. 꼭 밖에 나가면 나쁜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만은 아니다. 그저 집에 있고 싶은 마음이 자연스럽게 들 것이니.

12월 7일 | 쌍둥이자리의 보름달

올해 마지막으로 보름달이 뜨는 12월에는 집 밖을 나가 파티를 즐겨도 될 듯하다. 장난스럽고 섹시한 사교계의 주인공인 쌍둥이자리에 보름달이 들어오기 때문이다. 보름달이 뜰 때는 보통 불안감이 고조되지만 이날은 보름달의 중압감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 긴장과 불안에서 벗어나 파티를 만끽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