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위스키에 눈을 뜬 이들을 위해 추천하는 공간 5.

해방촌, 비탈

비탈

남산 아래, 해방촌 비탈길이 시작되는 곳에 위치한 Bar ‘비탈’. ‘술 애호가들 대 환영!’을 외치는 이 곳은 그야말로 술을 좋아하는 이들에 의한, 술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사장님이 술을 좋아하셔서 본인이 맛있다고 생각하지 않으면 가져다 두지 않기(?)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때에 따라 칵테일, 위스키 클래스도 진행된다고 하니 위스키 입문자에게도 더없이 완벽한 장소이죠.

서울 용산구 소월로20길 6 1층

창신동, 부력

부력

뷰 좋은 핫플 많기로 유명한 창신동, 그 중에서 신상 핫플레이스인 ‘부력’을 소개합니다. 창신동 여느 플레이스들이 그러하듯 이 곳도 엄청난 뷰를 자랑하는데요. 주택을 개조해 지하부터 루프탑까지 총 4층을 사용중인데, 각 층별로 수중동굴, 바닷속, 해변, 하늘 등 공간의 콘셉트가 명확한 것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낮에는 카페, 저녁에는 위스키 바로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서울 종로구 창신12길 33

연남동, 미드나잇 라운지

미드나잇 라운지

보다 화려한 Bar 의 무드를 즐기고 싶다면 연남동에 위치한 ‘미드나잇 라운지’를 추천합니다. 마치 영화 속에 들어온 듯 클래식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로 이미 커플들 사이에서 데이트 성지로 유명한데요. 보다 다양한 위스키를 즐기고 싶다면, 미드나잇 라운지만의 감도 높은 셀렉으로 완성된 미드나잇 위스키 테이스팅 코스를 추천합니다.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90-4 2층 202호 미드나잇

신사동, 하이볼 가든

하이볼가든

하이볼 마니아라면 이 곳에 꼭 들러보세요!  가로수길 안쪽 골목에 위치한 하이볼 가든입니다. 이름에서 느껴지듯 다양한 하이볼을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하이볼 뿐만 아니라 와인, 칵테일, 위스키 등 다양한 주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메뉴가 다양한만큼 더 자세하고 친절한 사장님의 설명을 곁들여 보다 심도있게 술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니, 보다 여유로운 시간대에 방문해보길!

서울 강남구 논현로161길 39 

오픈엔드

‘모든 것은 열린 결말’이라는 멋진 뜻을 지닌 ‘오픈엔드’. 클래식한 분위기 속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낮에는 카페, 밤에는 싱글 몰트 위스키 바로 운영되는데요. 싱글 몰트 위스키 바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블랜디드 위스키부터 데낄라, 진 등 꽤나 다양한 주류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죠. 공간이 넓고 테이블 또한 적지 않아 다양한 모임 장소로도 추천하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