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글리치’로 한층 더 다채로운 매력을 뽐낸 권은비! 그녀의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 빗앤붓 수지 실장을 만나 뮤직비디오 속 메이크업에 대해 직접 물어봤습니다.

Q. ‘글리치’ 뮤직비디오 메이크업은 어떤 컨셉이었나요?

이 곡은 작은 결함 속에서도 단단한 ‘나’를 표현한 곡이에요. 곡 분위기에 맞춰 투명하고 맑으면서도 화려하고 멋있는 느낌을 주고 싶었어요. 깨끗한 메이크업에 글로시한 립과 아이 메이크업으로 포인트를 주거나 화려한 글리터를 사용하기도 했고요.

Q. 아래 메이크업은 어떤 콘셉트였나요? 무엇을 중점으로 표현했는지 궁금해요.

유튜브 <권은비(KWON EUN BI) ‘Glitch’ MV> 캡처

굉장히 풍성한 드레스 착장이었는데, 드레스에 맞춰 신비로운 느낌을 주고 싶었어요. 은비씨 본연의 피부가 워낙 밝고 깨끗해 톤 정리만 살짝 해줘도 이렇게 맑은 피부를 연출할 수 있어요. 아이 글리터도 부분에만 사용했는데요.  눈 전체에 글리터를 올리지 않고 눈 앞머리와 꼬리 쪽에만 화이트 글리터를 사용해 하이라이트를 줬어요.

Q. 중간중간 등장하던 글리터 메이크업도 인상 깊었어요. 어떻게 완성됐나요?

유튜브 <권은비(KWON EUN BI) ‘Glitch’ MV> 캡처

네온사인과 그래픽 등이 더해진 굉장히 화려한 세트였어요. 분위기에 맞춰 화려한 메이크업으로 진주 시안을 준비했는데, 현장에 가보니 큐빅이 좀 더 포인트가 될 것 같더라고요. 확실한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큼직한 큐빅과 화려한 글리터를 조합해 표현했어요.

Q. 은비씨의 아이디어가 들어간 부분도 있을까요?

유튜브 <권은비(KWON EUN BI) ‘Glitch’ MV> 캡처

평소 굉장히 열정적이고 아이디어도 많은 편이에요! 이번 뮤직비디오를 준비할 때도 은비씨가 글리터를 사용하고 싶다는 의견을 줘서 글리터 시안을 많이 찾게 됐어요. 뮤직비디오를 보면 글리터를 여러 룩에서 다양하게 사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Q. 평소 은비씨 메이크업에서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있다면?

권은비 인스타그램 @silver_rain.__

은비씨 눈매가 굉장히 예뻐요. 예쁜 눈을 더 살려주고 싶어서 아이라인과 애교살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아이라인은 쌍꺼풀을 막지 않도록 너무 두껍지 않게 눈매 길이만 연장해 주는 정도로 그리고요. 애교살은 시머한 스틱 섀도로 하이라이팅을 줘서 조금 더 볼륨감 있게 보일 수 있도록 연출해요.

Q.수중 촬영도 있었던데 어려움은 없었나요?

권은비 인스타그램 @silver_rain.__

처음 하는 수중 촬영이라 메이크업이 지워질까 걱정되더라고요. 유지력에 신경 써서 메이크업을 했고, 물속이라 평소보다 색감을 좀 더 올렸어요.  수중 촬영이라 굉장히 춥고 여러가지 힘든 게 많았는데 은비씨가 프로답게 정말 열심히 촬영하더라고요. 너무 멋있고 대단하다고 느꼈던 촬영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