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은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추진과 활발한 성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어준다. 단 4월 말 일식이라는 우주의 대서사가 진행될 때는 부디 몸조심하길. 

3월 말에는 자신의 섹슈얼리티에 귀 기울이고 성적 판타지를 실현해 보기를 온 우주의 별들이 격려했다. 사랑과 풍요의 여신 금성이 감성적인 물고기자리에 도착하는 4월 5일 화요일에는 자신의 성생활에 더 많은 축복이 내린다. 내면의 은밀한 욕망을 드러내는 일은 두렵기도 하지만 자신의 약한 모습도 거리낌 없이 드러낼 수 있을 정도로 사랑하는 이와의 친밀감이 강해질지도 모르겠다. 그 결과 4월 10일 일요일에 수성이 황소자리에 진입하면, 사랑과 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된다. 사랑에 관해 이전보다 좀 덜 냉소적이고 관대해질 것이다. 나는 그 존재 자체로 사랑받을 가치가 있다는 점을 잊지 말도록.

처녀자리에게 4월 초는 사랑과 욕정이 뒤섞인 시간이다. 전쟁의 상징인 화성은 격렬한 다툼뿐만 아니라 격렬한 사랑과도 연관이 있다. 이런 화성이 14일 목요일에 물고기자리에 도착하면 애정 전선에 잡음이 생길 수도 있다. 하지만 연인과의 사소한 다툼과 이로 인한 불안한 감정은 누구나 겪는 것이라는 점을 염두에 두자. 마음과 몸의 소통으로 이런 문제는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다. 때로는 상호 동의하에 침실에서 엉덩이를 때리는 체벌은 용납할 수 있다. 침실에서 벌어지는 몸의 대화는 심리 상담만큼이나 문제 해결에 효과적이니까. (이와 별개로 필요하면 진짜 심리 상담사를 찾아가는 것은 항상 추천한다.)

단 기억할 점은, 보름달이 뜬 날에는 모두가 예민해지는 경향이 있다는 점. 그러므로 협상을 할 때는 침착한 태도를 유지하자.

천칭자리에서 보름달이 하늘을 환하게 밝히는 4월 16일 토요일에는 커리어로 관심을 돌릴 필요가 있다. 보름달은 자신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시기이다. 따라서 이 시기엔 유망한 회사로 이직할 수 있는 기회이자 연봉 협상을 시도해 볼 때이다. 단 기억할 점은, 보름달이 뜬 날에는 모두가 예민해지는 경향이 있다는 점. 그러므로 협상을 할 때는 침착한 태도를 유지하자. 더 큰 수입에만 관심을 가질 처녀자리가 아니다. 자신의 가치와 맞아떨어지는 좋은 기회를 잡는다는 데 더 큰 의미를 두는 처녀자리다. 당신은 보상받을 충분한 자격을 지녔고 삭망월이 도울 것이다.

4월 19일 화요일에는 황소자리 시즌이 시작된다. 몇 주간 인생의 초점은 섹스에 맞춰진다. 별자리에서도 치유자로 알려진 당신은 다른 사람의 니즈를 자신의 이익보다 우선시하는 이타주의자다. 하지만 때로는 도도해질 필요도 있다. 긴장을 풀고 파트너가 자신을 만족시키기를 허락하자. 혹은 파트너 없이 새로운 섹스 토이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 좋다.

수호성인 수다쟁이 수성이 29일 금요일 쌍둥이자리에 진입하면, 관심사는 집에서의 일상이 된다. 흙의 기운을 가진 처녀자리는 안락함을 즐긴다. 처녀자리의 타로 카드 9번 은둔자를 상징한다. 즉 온전한 자신만의 시간이 중요한 사람이라는 것이다. 그러니 혹시 동거인과 부딪히는 부분이 있다면 충분한 대화로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길 추천한다. 봄맞이 청소로 집을 정돈하고 집을 처녀자리에게 필요한 신성한 안식처로 만들자.

29일 금요일은 지하세계의 제왕인 명왕성이 염소자리에서 5개월간 역행을 시작하는 날이다. 명왕성은 죽음, 재탄생과 변신의 행성이다. 5개월간 자신의 가치관에 큰 변화가 찾아올 수 있다. 특히 4월은 처녀자리에게 욕구와 섹스가 주된 관심사니 침실에서 좀 더 자신감을 찾을 수 있을 것이고 직장 내에서도 더 행복해질 수 있다. 항상 역행이 무시무시한 것은 아니다!

마지막으로 4월은 새로운 초승달이 뜨고 달이 태양을 가리면서 토요일 30일에 끝이 난다. 이 기간은 점성술에서도 5번째 주인이 되는 시기로 창의적인 욕구와 성욕이 강해지는 시간이다. 예술과 오르가즘이 가져오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시기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일식은 우주의 와일드카드라는 것. 급격한 변화로 골치 아픈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기를.

4월은 처녀자리에게 욕구와 섹스가 주된 관심사니 침실에서 좀 더 자신감을 찾을 수 있을 것이고 직장 내에서도 더 행복해질 수 있다.

성적 만족감이 충족될 이 시기에는 신뢰하는 파트너와 동침은 권장하지만 새로운 관계를 시작하는 건 독이 될 수 있다. 아직 완전히 신뢰하지 않는 관계를 시작하거나 불편한 상황은 최대한 피하는 게 상책이다. 열정을 불태울 프로젝트에 몰두할 때는 아날로그 스타일로 공책이나 보드를 사용해 창작을 해보자. 5월에 다시 만날 때까지 건강하고 즐겁게 지내기를!

4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