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하시라! 수호성인 명왕성이 곧 5개월간의 역행을 시작한다. 자신이 속한 무리에 이변이 생기거나 창작활동에 돌파구를 찾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열정적인 전갈자리여, 4월을 맞이한 걸 환영해. 전갈자리하면 흔히 사람들은 무채색을 선호하는 고스족을 연상하거나 할로윈을 떠올리지만 사실 전갈자리는 훨씬 다채로운 사람이다. 지난달 춘분 때 전갈자리는 화사한 파스텔 계열의 옷을 입고 따스한 햇살을 즐겼을 것이다. 정세가 어지러운 4월도  전갈자리의 긍정적인 태도를 꺾을 수는 없다. 전갈자리의 임무는 자신을 향해 오는 모든 행복을 열심히 누리는 것!

사랑, 부와 미의 여신 금성이 4월 5일 화요일에 창의적인 물고기자리에 들어오면 전갈자리의 창의적인 생각도 샘솟는다. (예술 관련 업종에 종사하지 않는데도 물의 기운을 가진 전갈자리는 태생적으로 창의적인 부류다.) 이 시기에는 원고를 수정하거나 새로운 악기를 배우거나 파트 타임으로 했던 일을 전업으로 전환하기 좋은 시기다. 확실한 건, 세상을 바라보는 전갈자리의 시선에 큰 변화가 있다는 것이다. 취미 활동이 불러오는 정신적인 만족감을 깨닫는 시간일 수도 있고 고심하던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는 시간일 수도 있다.

4월 10일 일요일 수성이 황소자리에 도달하면 연인과의 사소한 다툼이 끝이 나고 서로 대화는 물 흐르듯 흘러간다. 연인과 대화를 할 때 가시 돋친 말을 내뱉지 않도록 신중할 필요가 있다. 수호성인 화성이 14일 목요일에 물고기자리에 진입하면 정치나 철학적인 논쟁으로 타인과 부딪힐 일이 생길 수 있다.누군가에게 상처가 되는 말을 툭 내뱉는다면 화를 식히고 다름을 수용하는 자세가 요구된다. 이 과정에서 깨달음을 얻을지도.

4월 16일 토요일에 천칭자리에 보름달이 뜨면 전갈자리에게는 재물운이 따라온다. 지난 몇 달 간 열심히 일했고 어떤 때는 하던 일을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들었을 것이다. 일에 진심인 전갈자리라면 당연히 느낄 수밖에 없는 감정이다. 이 불황 속에서 큰 부를 얻기란 어렵겠지만 별들에 따르면 보름달은 지갑이 두둑해질 절호의 찬스다.

하지만 4월 19일 화요일에 태양이 황소자리에 진입하면 전갈자리의 머릿속을 지배하는 생각은 연인에 대한 사랑뿐이다. 현재 연애 상태가 어떻든지 간에 몇 주간은 사랑하는 이에게 애정을 쏟아라. 대상이 누구든 간에 잊을 수 없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을 것이다.

속 깊은 전갈자리에게 이 시기는 어려운 시간이다.

4월 29일 금요일은 수성이 쌍둥이자리에 진입하면서 자신이 겪는 건강 문제나 평소 마음을 짓눌렀던 고민거리를 털어놓을 용기가 생긴다. 상사에게 휴가가 필요하다고 얘기하거나 심리 상담사에게 비밀로 했던 얘기를 털어놓거나 가족에게 자신이 겪는 만성적인 질환의 고통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걱정하진 마시길, 전갈자리여. 사랑하는 이들과 유능한 심리 상담사와 함께라면 어떤 문제든 헤쳐나갈 수 있다.

또 다른 수호성인 명왕성 (첫 번째 지배 행성은 화성이라는 걸 기억하자), 죽음과 재탄생, 변신의 행성이 염소자리에서 5개월간의 역행을 시작하는 날짜는 4월 29일 금요일이다. 이 시기에는 평소 어울리는 무리나 친구와의 관계에 이변이 생길 수 있다.

슬프게도, 만약 건강 문제로 애를 먹거나 불안정한 과도기적 시기를 지내는 중이라면(전갈자리는 일생 동안 끊임없이 변화하는 부류다) 이 과정에서 몇몇 친구를 잃게 될 수도 있다. 하지만 현재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새로운 친구들이 옛 친구의 빈자리를 채워줄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생각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노력하자.

변화에 좀 더 열린 마음을 가질 필요는 있다.

4월은 월식과 일식이 황소자리에서 동시에 일어나며 드라마틱 하게 30일로 끝을 맺는다. 이 시기에는 연인과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니, 편안한 마음으로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휴식을 취하자. 전갈자리가 명심해야 할 것은 이것: 가시 돋친 말은 정말 아껴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 보름달이 뜰 때마다 날카로운 꼬리를 드러내며 비수가 되는 말을 연인에게 서슴지 않고 한다면 어느 순간 자신의 말은 힘을 잃을 테니까!  다음 달에 다시 만나자.

 

4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