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도 때로는 선잠이 필요한 법. 마지막의 극적인 일식, 월식을 제외하면 4월은 전반적으로 휴식을 취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지난달은 아마도 멘탈 관리와 스스로 돌보기에 집중하는 시간이었을 것이다. 4월 초까지는 이런 흐름이 계속 유지된다. 첫 번째 변화는 4월 5일 화요일 사랑, 미, 풍요의 여신 금성이 물고기자리를 진입할 때 이루어진다. 이때 당신의 임무는 계속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 이 시기에는 건강이 중요해지기 때문이다. 사자자리는 타인의 관심을 즐기기 때문에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숙면에 집중하는 게 짜증 날 수도 있다. 하지만 명심하시길. 때론 사자도 햇볕을 쬐며 몸을 둥글게 말고 낮잠을 잘 필요는 있다는 것.

 피곤하다면 무리하지 말기. 그리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자.

4월 10일 일요일에 화성이 관능적인 황소자리로 들어오면서 당신에게 집안에서의 건강한 대화를 하도록 유도한다. 룸메이트나 동거 파트너, 혹은  임대주와 갈등이 있었다면 갈등을 종식시키는 시간이 될 것이다. 봄맞이 청소를 하거나 따뜻한 계절에 맞는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은 욕망이 꿈틀 될지도 모른다.

이번 달 목표는 주거 환경을 자신에게 즐거움을 주는 공간으로 바꾸는 것이다. 전투의 행성 화성이 14일 목요일 물고기자리에 진입하면, 건강 관리에 다시 유념해야 한다. 크게 아플 징조는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길. 하지만 이 날짜에는 부쩍 집에서 쉬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질 수 있다. 피곤하다면 무리하지 말기. 그리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자. 인생은 냉소적이라 당신이 알아채기도 전에 바쁜 나날은 다시 돌아올 것이고 그때면 선잠은 사치가 될 수도 있으니.

4월 16일 토요일엔 천칭자리에 밝은 보름달이 뜬다. 천칭자리는 균형과 정의의 상징이지만 보름달은 변덕스럽다. 누구든 신경이 곤두설 수 있는 시간이다. 하지만 사자자리들은 특히 친구와 싸우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자. 4월 19일 화요일에 황소자리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그 후 몇 주간은 집 밖을 나오기 싫을 수 있다. 만약 골치 아픈 일이 생겼다면 이 시간에는 수용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별에 믿음을 가지길. 왜냐하면 이 시기가 지난 몇 달간은 무척이나 바쁠 테니.

4월은 사자자리에게 전반적으로 평온한 시간이지만 만약 마무리 짓지 못한 대화가 있다면 수성이 쌍둥이자리에 도달하는 29일 금요일에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같은 날 지하 세계의 제왕 명왕성은 장난스러운 변태 염소자리에서 역행을 시작한다.(염소자리는 근면 성실한 만큼 놀 때도 진심인 편이다) 따라서 대화의 대부분이 섹스에 집중될 것이다. 이 시기에는 새로운 젠더에 이성적인 관심이 갈 수도 있고 성적 판타지를 실현시킬 수도 있다. 명왕성이 역행할 동안에는 성생활이 완전히 새로운 변화를 맞이할 수도 있으나 걱정하지 마시길, 이 변화는 예전보다 훨씬 환상적일 테니까.

명왕성이 역행할 동안에는 성생활이 완전히 새로운 변화를 맞이할 수도 있으나 걱정하지 마시길, 이 변화는 예전보다 훨씬 환상적일 테니까.

4월은 초승달이 다시 나타나고 일식이 고집불통인 황소자리에서 동시에 일어나는 극적인 변화를 맞이하며 30일 토요일에 끝난다. 이 시기에는 모든 노력을 총동원해 집안의 평화를 지키도록 하자. 평화를 지키기 위해 집 밖을 나와야 한다면 그렇게 하시기를. 4월의 대부분은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지냈겠지만 일식은 굉장히 스트레스 받는 시기다. 스트레스로 인해 애인, 룸메이트, 집주인과 갈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집 밖을 나와 친구와 함께 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기는게 좋을 수 있다. 몸 조심하고 충분히 즐기고 다음 달에 다시 만나기를!

4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