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유형에 맞춘 즐거운 그린 라이프. ISTP/ ISFP / ESTP / ESFP

I S T P

느긋한 성격으로 소소한 취미나 기술에도 큰 흥미를 느끼는 만능 재주꾼 ISTP. 주변환경에 뛰어난 적응력을 보이는 당신이라면 하루쯤 ‘고기 없는 날’을 정해 채식에 도전해보면 어떨까? 생각보다 다양하고 맛있는 채식 레시피가 많으니 새로운 채식의 세계를 느껴보길. 의외로 고기보다 맛있는 채소가 많다. 

 

엠보싱 디테일을 더한 셔닐 소재의 니트는 보테가 베네타. 쇼츠는 룰루레몬(Lululemon).

I S F P

느긋한 행동, 세상에서 가만히 있는 걸 가장 잘하는 호기심 많은 예술가 ISFP에겐 소파와 물아일체되어 손가락만 있으면 할 수 있는 메일 정리가 딱! 내 메일함 속에 쌓이고 있는 이메일 한 통은 약 4g의 온실가스를 배출한다는 사실을 아는가? 지금 누워서 메일만 정리해도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다. 움직이지 않고도 지금 바로. 

 

E S T P

현실적인 문제 해결에 능하고 순발력과 행동력이 뛰어난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타입의 ESTP. 하고 싶은 일은 다 해봐야 하는 성격이다. 에너지 절약을 위한 순발력이 필요할 때. 쓰지 않는 전자제품의 플러그는 바로바로 뽑는 습관을 들여보자. 플러그 뽑기 운동으로 연간 12.6kg의 이산화탄소 절감이 가능하니 말이다. 생각보다 꽤 효율적이다. 

 

E S F P

혼자 있으면 지루해서 견딜 수 없는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ESFP. 특유의 사교적인 성격을 발휘해 친구들과 함께 플로깅을 해보자! 자유롭게 걷거나 러닝을 하면서 눈에 띄는 길가의 쓰레기도 줍는 바로 그것. 몸도 건강해지고 마음도 뿌듯한 최고의 환경운동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