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유형에 맞춘 즐거운 그린 라이프. INFJ / INFP / ENFJ / ENFP


I N F J

공동체의 이익을 중요시하고 사회의 불의에 민감한 선의의 옹호자 INFJ. 약자가 당하는 것은 두 눈 뜨고 보지 않는 INFJ에겐 유기견을 보호하고 무차별한 동물의 희생을 막는 동물 보호 운동을 추천한다. 동물보호센터에서의 봉사활동으로 동물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다. 봉사활동이 여의치 않다면? 퍼 프리 운동에 참여하는 것도 추천!

 

오가닉 코튼으로 만든 블랙 브리프는 르리프. 레이스가 달린 브라렛은 에디터 소장품.

I N F P

게으른 완벽주의자이자 호불호가 명확한 열정적인 중재자 INFP. 혼자서도 잘 노는 집순이 집돌이 INFP에겐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빨래 널기가 제격이다. 편리하다고 무심코 사용하는 건조기가 탄소 배출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햇볕 좋은 날 자연건조를 하는 것만으로 탄소발자국을 줄일 수 있다. 

 

코르셋 디테일 재킷, 초록색 쇼츠, 꼬리 장식의 미니스커트는 모두 프라다(Prada).

E N F J

더 나은 공동체를 위한 강직한 성품과 이타주의적인 성향을 가진 정의로운 사회운동가형 ENFJ. 타고난 사교적인 성격을 발휘해 환경 단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보는 걸 추천. 생태 서식지 보존 운동의 환경운동연합, 각종 글로벌 환경 캠페인을 시행하는 그린피스 코리아 등 나의 성향과 가치관에 맞는 환경 단체에 가입해 환경운동에 힘써보자. 

 

오가닉 코튼으로 만든 블랙 브리프는 르리프(Leleaf).

E N F P

상상력이 풍부하고 새로운 도전에 주저함이 없는 재기발랄한 활동가 ENFP. 은근 멋 내는 걸 좋아하고 인생을 즐겁게 사는 게 중요한 ENFP는 옷 입는 것으로 지속가능한 방법을 실천해보길. 우리 몸에 해가 되지 않는 비건 소재를 사용한 브랜드는 물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도 더 이상 상처 주지 않으려는 노력으로 만든 수많은 브랜드가 지금도 계속 생겨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