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유형에 맞춘 즐거운 그린 라이프. INTJ / INTP / ENTJ / ENTP


I N T J

지적 호기심이 많은 용의주도한 전략가 타입 INTJ. 섬세하게 계획 짜기를 좋아하는 INTJ는 몸에 해로운 성분을 배제하고 나에게 맞는 성분을 꼼꼼하게 찾아낼 수 있는 능력이 충분해 보인다. 그런 INTJ에겐 체계적으로 배합한 천연비누 만들기를 추천! 불필요한 성분 대신 착하고 순한 성분만 골라 만들어보자. 모두에게 좋은 친환경 활동이 될 듯. 

 


I N T P

최대한 효율적인 방법을 찾으며 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논리적인 사색가 INTP. 귀찮고 번거로운 걸 싫어하는 INTP에겐 샤워 시간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에 따르면 샤워 시간 5분을 줄일 시에 하루 54리터의 물 절약이 가능하고, 연간 6.6kg의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다. 샤워 시간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물을 아끼는 환경 활동을 할 수 있다니 이만하면 합리적인 선택이지 않나. 

 

E N T J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을 좋아하고, 선천적인 리더 성향에 워커홀릭이 많은 대담한 통솔자 ENTJ라면 사무실에서 종이 없이 하는 회의도 가능하다. 타고난 리더십을 가진 당신이라면 충분히 해낼 수 있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회의. 내일부터 종이 없는 회의 시작이다.

 


E N T P

박학다식하고 새로운 시도와 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 ENTP. 안목이 좋고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당신이라면 제로웨이스트 제품을 찾아 사용하는 것도 충분히 해낼 수 있다. 환경에 해가 되지 않는 제품을 직접 찾아 사용해보고 또 좋은 제품은 주변사람들에게도 추천해보자. 좋은 건 모두가 실천할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