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발한 벚꽃과 인생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지역별 벚꽃 개화 시기와 인증샷 명당 체크는 필수! 

지역별 벚꽃 개화 시기 

이미지 출처 <웨더 아이>

석촌호수


서울은 4월 1일경 벚꽃이 만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벚꽃 스폿으로는 석촌 호수를 빼놓을 수 없죠. 석촌 호수를 따라 벚꽃길을 걷는 것도 좋지만 좀 더 한적하게 벚꽃 풍경을 보고 싶다면 롯데월드 타워를 추천합니다. 전망대에 올라 석촌 호수 벚꽃을 한눈에 담아 볼 수 있어요. 코로나19로 인해 3년간 중단됐던 벚꽃 축제도 다시 개최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정독 도서관


서울의 벚꽃 만개 시기를 놓쳤다면 정독 도서관으로 발걸음을 향해보세요. 정독 도서관에는 하얀 벚꽃이 질 무렵 만개하는 왕겹벚꽃이 있습니다. 하얀 벚꽃보다 진한 분홍색의 탐스러운 왕겹벚꽃은 또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죠.  다른 곳에 비해 규모는 크지 않지만 아는 사람만 찾는 숨은 벚꽃 명당이라 운치 있는 도서관과 벚꽃 풍경을 좀 더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답니다. 

경주 


경주는 시 전체가 벚꽃 명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벚꽃 시즌이 되면 대릉원부터 황룡원, 보문단지 등 곳곳이 벚꽃으로 가득 찹니다. 어딜 가더라도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을 만큼 장관을 이룬 벚꽃을 만날 수 있어요. 만발한 벚꽃과 고풍스러운 건축물이 어우러진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춘천 부귀리


한국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벚꽃이 만개하는 곳은 춘천입니다. 춘천 부귀리에는 벚꽃 나무가 줄지어 있어 드라이브를 하며 벚꽃을 만끽할 수 있어요. 절정 때에는  양쪽 도로변을 따라 이룬 벚꽃 터널이 장관입니다. 주말에는 나들이객이 많은 편이니 평일에 방문해 시원하게 뚫린 도로를 따라 쏟아지는 벚꽃은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