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서 한파경보와 대설주의보가 발효중인 크리스마스. 이런 날엔 집콕이 정답일지 모른다. 따뜻한 담요를 덮고 정주행 하기 좋은  OTT 신작을 추천한다.

고요의 바다 @NETFLIX

12월 24일 공개된 공유, 배두나 주연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고요의 바다’. 물 부족으로 황폐해진 지구에서 특수 임무를 받고 달에 있는 연구기지로 떠난 정예 대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SF 스릴러다. 그동안 한국 드라마가 다루지 않았던 공간인 우주를 바탕으로, 칠흑 같은 어둠에 싸인 우주에서 실마리를 풀어내며 팽팽한 긴장감을 표현하고 있다.

엔칸토 : 마법의 세계 @DISNEY+

디즈니플러스에서 역시 12월 24일 ‘엔칸토: 마법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엔칸토 : 마법의 세계’는 전 세대 관객들에게 따뜻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마법 같은 영화로 영화관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었다. 디즈니 특유의 뮤지컬 장르가 곁들여진 에니메이션이 화려한 영상미와 흥미로운 음악으로 채워져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해피 뉴 이어 @티빙

티빙 오리지널 영화 ‘해피 뉴 이어’가 12월 29일 티빙과 극장에서 동시에 공개된다. 새해를 준비하는 우리 모두의 로맨스를 그린 영화로 저마다의 사연을 안고 호텔 엠로스를 찾은 사람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인연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개봉을 앞두고 12월 27일 오후 7시에는 특별하게 티빙 라이브 파티도 준비했다. 출연진인 한지민과 이동욱, 원진아, 이광수, 조준영, 원지안이 함께 자리해 랜선으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라니 기대해 보아도 좋겠다.

더블 트러블 @왓챠

지난 12월 24일에는 왓챠가 오리지널 음악 예능 ‘더블 트러블’을 공개했다. 가요계 아이돌이 파트너를 찾아 최고의 듀엣 무대를 만드는 음악쇼다. 임슬옹(2AM)과 장현승, 태일(블락비), 인성(SF9), 김동한(위아이), 공민지, 효린, 초아, 전지우(카드), 먼데이(위클리) 등 남녀 아이돌 10인이 출연해 ‘더블 트러블’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