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 우먼 파이터’ 프로그램에서 언급되어 더욱 화제가 된 ‘쉰포족(쉼포족)’을 아시나요.

mnet ‘스우파’

바쁜 일상 때문에 쉼을 포기한 사람을 가리키는 신조어로, 타의에 의해 쉬지 않고 일한다는 점에서 워커홀릭과는 차이가 있다.

 ‘괜찮아요’ ‘다음에요’ ‘어쩔 수 없죠’ 쉬는 걸 가장 뒤로 미루고 포기해왔다면? 이 가슴 아픈 단어를 주목해 보세요. 휴식을 포기할 만큼 바쁘고 고달픈 직장인을 의미하는 말로, 타의에 의해 쉬지 않고 일한다는 점에서 가정이나 다른 것보다 일이 우선이어서 오로지 일에만 몰두하여 사는 사람을 지칭하는 용어인 워커홀릭(workaholic)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pexels

바쁜 직장 생활로 휴식이나 저녁 시간이 없는 직장 생활을 가리키는 ‘쉼포족’. 한 연구에 따르면 직장인 5명 중 2명 이상은 자신을 쉼포족으로 생각한다고 하는데요. 휴식을 포기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응답자의 절반 이상인 57.5%가 ‘업무가 너무 많아서’를 꼽았습니다. 하루 24시간이 부족하고, 불면에 시달리는 일상을 보내고 있다면? 잠시라도 휴식을 취해보세요. 인생은 계속되는 ‘현재진행형’입니다.

 

[추천 영상1] 제주 오름에 올라 만난 푸른 풀을 뜯는 말들

푸른 들판과 향긋한 귤나무ASMR 영상과 함께 이완명상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추천 영상2] 제주도 향긋한 귤 나무와 귤꽃 15분 | 자연 휴식 명상 공부 숙면 이완 ASM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