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도 친환경으로? 섹슈얼 웰니스(Sexual Wellness)를 경험하고 싶다면?

@pexels

콘돔 발암 물질, 니트로사민?

콘돔에 발암물질이 들어 있다? 문제가 된 물질은 바로 ‘니트로사민(WHO 기준 2등급 발암물질)’인데,  2014년 미국의 시민단체 RHTP가 CEH와 함께 조사한 결과, 24개 중 14개의 콘돔에서 10ppb 이상의 니트로사민이 나왔다고. 콘돔을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는 없을까?

 

동물 실험을 하지 않거나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윤리적 소비 콘돔 제품 4.

이브콘돔 @evecondoms

이브콘돔 @evecondoms

EVE 콘돔/ EVE 핑거돔
EVE 콘돔은 안전한 성분과 함께 국제적인 동물보호단체인 PETA(People for the Ethical Treatment of Animals)와 국내 동물보호시민단체인 KARA(Korean Animal Rights Advocates)로부터 비건 인증, 크루얼티프리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thisisl.com

L.콘돔
공정거래 무역 친환경 제품으로 일부 수익을 개발 도상국의 여성들을 위해 콘돔을 기증하고 있는 착한 제품! 크루얼프리 인증은 물론, 비건 성분을 사용한 콘돔이다.

 

 

세이브 프리미엄 콘돔
‘여성을 위한 안전한 콘돔’을 컨셉으로 고무나무에서 직접 추출한 천연 라텍스 콘돔이다. 생물학적 안정성 테스트와 식약처 안전기준을 통화한 친환경 제품.

식품 외에도 크루얼티 프리 인증 마크가 있는 콘돔을 고르는 것도 비거니즘을 실천의 시작이다. 작은 선택들이 사소해 보여도 꾸준히 하다 보면 세상이 변화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