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한 부위를 위한 조각 마스크팩 사용기
시트 마스크를 얼굴에만 한다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눈가, 미간, 손톱 등…. 오직 한 부위를 위한 조각 마스크 팩이 쏟아지고 있으니! 특정 부위를 위한 스페셜 케어, 얼마나 효과적일까? 에디터들이 직접 쓰고 평가했다.
에뛰드의 헬프 마이 핑거 네일 핑거 팩
칼슘 성분이 케라틴층에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손톱으로 가꿔주며, 시어버터와 아르간 오일이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 큐티클을 관리해준다. 20g 1천원.
REVIEW
팬데믹 전엔 한 달에 한 번은 꼭 네일숍을 들렀던, 손 뷰티에 진심인 사람이다. 큐티클과 손톱 건강 관리에도 공들이는 편이라, 손톱 전용 마스크가 존재한다는 게 반가웠다. 기대가 너무 컸던 걸까? 손가락에 하나하나 끼우는 과정이 생각보다 불편했고, 겉면에도 에센스가 진득하게 묻어 있어 한 손에 붙인 후 다른 손에 붙일 때는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했다. 겉면엔 제형이 묻어나지 않도록 되어 있었더라면, 추가로 약간의 히팅 효과가 있었더라면 어땠을까? 이렇게 개선된 제품이 출시된다면 가격이 10배 이상이라도 구매해서 사용할 의사가 있다.
– 이정혜(<얼루어>뷰티 에디터)
이런 사람에게 추천!
휴지기 없이 네일 아트를 자주 바꾸는 사람.
밀착력 ★★ 사용 간편성 ★★ 보습력 ★★★★ 영양 공급 ★★★ 재구매의사 ★
닥터원더의 악어발팩
AHA, BHA 성분이 사용 후 4~6일 사이에 묵은 각질을 탈락시키는 풋 마스크. 클렌저와 보습 크림을 함께 구성해 올인원 케어가 가능하다. 클렌저 2g+모이스처라이저 2g+필링 마스크 20g 9천9백원.
REVIEW
클렌저, 팩, 보습 크림까지 포함돼 사용이 간편한 제품. 특이한 점은 사용하고 나서 바로 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한 번 사용 후 약 3주 후 최상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는 것. 발을 깨끗이 씻은 후, 풋 필링 마스크를 양말처럼 신기만 하면 끝. 팩에는 필링 성분이 들어 있어 1시간 이상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사용 직후에는 별 차이가 없어 발에 보습 크림만 꼼꼼하게 발랐다. 하지만 약 4일이 지나고 나서는 마치 허물을 벗듯 각질이 떨어져 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뭔가 속시원한 느낌이 들지만, 각질이 들뜬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가끔씩은 괴롭기도 했다. 늘 발을 드러내야 하는 여름철보다는 신발 속으로 발을 숨길 수 있는 계절에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 서혜원(<얼루어> 뷰티&콘텐츠 디렉터)
이런 사람에게 추천!
각질가즘을 느끼고 싶은 발각질 부자. 다만 예민한 피부나 피부염이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밀착력 ★★★★ 사용 간편성 ★★★★ 보습력 ★★★★★ 영양 공급 ★★ 재구매의사 ★★
시세이도의 퓨처 솔루션 LX 레전더리 엔메이 얼티메이트 루미넌스 세럼 + 아이 마스크
눈가 전체를 케어할 수 있는 독특한 패치 형태의 아이 마스크. 피부 활력을 되찾아주는 세럼과 세트로 묶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세럼 30ml+마스크 5g×3매 53만원대.
REVIEW
가을겨울로 계절이 바뀌는 시기가 되면 피부가 겉잡을 수 없을 정도로 건조하고 예민해진다. 가장 취약한 눈가는 해를 거듭할수록 얇아져 아무리 아이크림을 꾸준히 발라도 역부족이다. 이 제품은 눈가의 아랫부분만 케어하는 일반적인 모양의 아이 마스크가 아닌, 마치 안대를 쓴 듯 눈 전체를 감싸주는 형태다. 눈 아래와 옆뿐만 아니라 눈두덩까지 함께 케어하기 좋다. 촉촉함을 넘어 쫀쫀한 세럼이 가득해 피부에 착 붙는다.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사용하니 즉각적으로 부기가 완화되고 탄력이 차오르는 느낌. 이틀 주기로 호사스럽게 사용했더니, 다음 날 마주치는 이들에게 안색이 밝아졌다는 평을 들었다.
– 황선미(<얼루어> 콘텐츠 에디터)
이런 사람에게 추천!
눈두덩까지 얇아져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눈가 예민러들.
밀착력 ★★★★ 사용 간편성 ★★★★ 보습력 ★★★★ 영양 공급 ★★★★ 재구매의사 ★★★★★
암피던트의 암핏 시트 마스크
칙칙해지기 쉬운 겨드랑이의 피부톤을 개선하고 색소침착을 완화한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제모 후 자극받은 겨드랑이를 진정시켜준다. 75ml×6매 1만3천원.
REVIEW
겨드랑이는 잦은 제모로 자극을 받고, 지속적으로 마찰되는 부위이기에 색깔이 칙칙하게 어두워지기 쉽다. 미백 시술을 받자니 유난을 떠는 것 같고, 팩 정도면 충분히 시도해볼 만하지 않은가? 제품을 열자마자 파우더 향이 느껴졌고, 제형도 수분과 영양이 충분했다. 다만, 겨드랑이라는 부위의 특성상 팩을 하는 10~20분간 반라 상태로 만세를 하고 있어야 한다! 팔을 내리면 제형이 팔을 타고 흐르며 팩이 밀착되지 않기 때문. 이런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촉촉한 에센스 덕분에 겨드랑이는 호강한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미백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듯.
– 신지수(<얼루어> 뷰티 에디터)
이런 사람에게 추천!
겨드랑이 제모 후 피부 자극이 느껴질 때.
밀착력 ★★★ 사용 간편성 ★ 보습력 ★★★★ 영양 공급 ★★★ 재구매의사 ★★
세포라 컬렉션의 체리 립 마스크
피부 친화적이고 밀착력이 뛰어난 바이오 셀룰로오스 소재의 립 마스크. 체리 추출물을 함유해 입술을 부드럽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1매 3천원.
REVIEW
이 립 마스크, 정말 물건이다. 사실 이전에 다른 제품을 사용해봤는데 밀착력 면에서 크게 실망하고 나서 굴곡과 움직임이 많은 입술 부위의 팩에는 별 기대가 없던 차였다. 하지만 이 제품은 달랐다. 적당한 두께감과 유연성 있는 시트가 입술에 완벽히 밀착된다. 양면에 붙은 보호 필름을 모두 제거해보면 안다. 입술에 착 감기는 맛을! 5분이 지난 직후에는 각질이 가라앉고 촉촉해진 느낌이 든다. 영양감이나 주름 개선 효과는 아직 모르겠지만, 매트 립스틱을 바르기 전날 사용하면 참 요긴할 듯하다.
– 황혜진(<얼루어> 뷰티 에디터)
이런 사람에게 추천!
입술 뜯는 버릇을 가졌거나, 매트 립스틱을 애정하는 사람.
밀착력 ★★★★★ 사용 간편성 ★★★★ 보습력 ★★★★ 영양 공급 ★★★ 재구매의사 ★★★★
뷰티영의 퍼레스 미간 패치
주름이 생기려는 부위를 팽팽하게 당긴 후 패치를 붙여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제품이다. 하루 3시간 정도 사용하거나 붙이고 잠자리에 들면 주름 예방 효과가 있다. 30매 4만5천원.
REVIEW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일상이 되다 보니, 드러나는 건 얼굴 반쪽. 자연스럽게 미간 주름이 신경 쓰이기 시작했다. 20대 초부터 이마, 미간에 주름 방지용으로 보톡스를 맞곤 했는데, 이에 대한 대안으로 주름 패치를 사용해봤다. 밀착력이 엄청 우수해 건조한 피부 위에 붙이면 자극이 느껴질 수 있으므로 스킨케어를 완료한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밀착 전 미간 주름을 팽팽하게 당겨주는 작업이 필요하며, 맨들맨들한 질감이라 패치 위에 메이크업이 가능해 낮에도 사용할 수 있다. 자기 전에 사용하면 밤사이 얼굴이 눌려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기까지!
– 김민지(<얼루어> 뷰티 에디터)
이런 사람에게 추천!
깊은 미간 주름이 있거나, 찡그리는 습관이 있는 사람.
밀착력 ★★★★★ 사용 간편성 ★★★★★ 보습력 ★★★ 영양 공급 ★★★★ 재구매의사 ★★
데코르테의 어드밴스드 아이피샷 마스크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주름을 개선하고 미백 효과를 선사한다. 히알루론산과 오쿠라열매 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탄탄하게 가꾼다. 6.7ml×12매 8만3천원대.
REVIEW
관상학적으로 팔자주름 부위의 모양에 따라 복이 들어오거나 나가는 게 결정된다나? 그만큼 중요하게 여겨지며, 표정에 영향을 많이 받는 팔자주름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팩이라니 환영이다. 활짝 웃는 편이고, 평소 표정이 풍부해 팔자주름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한 참이다. 사용해보니 눈가부터 시작해 광대, 팔자주름을 감싸 넓은 부위를 관리해준다. 얼굴 전체를 감싸는 마스크 팩보다 답답하지 않고, 원하는 부위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것이 장점. 쫀쫀한 포뮬러 덕분에 팔자주름 부위가 탄탄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 이예지(<얼루어> 콘텐츠 에디터)
이런 사람에게 추천!
얼굴 전체를 덮는 마스크 팩은 부담스러워 손이 잘 안 가는 사람.
밀착력 ★★★★ 사용 간편성 ★★★★★ 보습력 ★★★★★ 영양 공급 ★★★ 재구매의사 ★★★★
최신기사
- 에디터
- 신지수
- 포토그래퍼
- JEONG JO SEPH,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