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아이돌 말고, ‘남자 아이돌’ 헤어컷이 하고 싶다면? 여성들도 따라 하기 좋은 남자 아이돌의 헤어컷을 모았습니다. 배우 차승원, 이동욱, 이승기, 안효섭, 최우식, 샤이니, 세븐틴 등 셀럽들의 헤어를 책임지는 BLOW 임정호 원장이 소개하는 남자 아이돌과 배우들의 숏컷 팁!

투블럭컷 + 가르마펌 GOT7 진영 

Details: 무겁지 않게 내린 투블럭컷에 앞머리를 이마에 자연스럽게 덮어 연출해 준다. 헤어 컨디션을 고려해서 가르마펌이나 다운펌을 해주면 좋다.    

 

시스루 쉐도우 펌 샤이니 키

Details: 가벼운 느낌의 시스루 쉐도우펌 스타일. 이마 위 시스루 한 느낌을 살려 청량한 느낌까지 줄 수 있다. 각진 형, 둥근 얼굴형 모두 잘 어울리고 드라이 후 컬 크림이나 가벼운 에센스를 발라주며 스타일링 하면 좋다.

 

투블럭컷 + 쉐도우 펌 세븐틴 호시 

Details: 머리 기장을 조금 기른 뒤 펌을 한 후 가르마를 타서 넘기는 스타일로 베이직한 숏컷. 컬을 살려 자연스럽게 쓸어넘기 듯 관리해 준다.

 

아이비리그컷+다운펌 배우 위하준

Details: 사격 박휘문 선수도 잘 어울렸던 핫한 아이비리그컷! 짙은 눈썹이 강조되어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는 깔끔한 라인이 포인트인 아이비리그컷. 긴 얼굴형보다는 옆 두상이 튀어나오지 않은 얼굴형에 추천.

+Styling tip: 깔끔한 라인을 유지하는 게 관건인 아이비리그컷은 스타일링 시 젤이나 무스 등을 이용해 광택감을 내주면 더 어울린다. 위쪽의 헤어 볼륨은 가라앉히고, 앞머리를 살려주는 게 아이비리그컷 스타일링의 포인트! 짧은 머리의 대명사로 강한인상을 보여줄 수 있는 커트 스타일이다.

 

쉐도우 펌 배우 안효섭 

Details: 가르마 있는 스타일링으로 투블럭컷에 다운펌 또는 쉐도우펌을 함께 해준다. 머리 기장을 길러 컬 크림, 가벼운 무스 등으로 텍스처를 살려 연출할 수 있다.

+Styling tip: 옆 뒤 기장을 짧게 하면 성숙하고 깔끔한 느낌을 낼 수 있고 이마가 넓거나 M자 이마라면 잘 어울리는 쉐도우펌 스타일. 내추럴한 질감의 투블럭 컷으로 가볍게 툭툭 털어 말리고 외출할 수 있고 바빠서 머리를 만지기 어렵다면 추천하는 스타일.

 

투블럭컷 + 가일펌 샤이니 최민호 

Details: 이마를 시원하게 보여주며 네추럴한 질감의 투블럭 컷으로 답답한 느낌을 없앤 스타일. 긴 얼굴형, 달걀형에 잘 어울리고 가르마를 길들여 놓으면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Styling tip: 쉼표 머리와 포마드의 중간 정도 기장으로 시크하고 젠틀한 느낌을 낼 수 있는 가일펌 스타일링으로 투블럭 컷과 다운펌을 통해 붕 뜨는 헤어라인을 깔끔하게 잡아줄 수 있고 앞머리 기장과 이마가 보이는 정도, 컬에 따라 여러 가지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애매하게 긴 ‘여성용 숏컷’ 말고 깔끔하고 강렬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알면 알수록 더 다양한 숏컷의 세계! 남자 배우, 아이돌들의 숏컷 스타일링을 참고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