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황제 김연경의 컨디션 운동이 궁금했다면? 추석 연휴, 활동량이 적고 갑자기 늘어난 기름진 음식 섭취량으로 ‘급찐 살’에 당황했다면 보기만 해도 의욕 뿜뿜! 김연경 선수의 운동을 주목해 보는 건 어떨까.

슬라이드보드를 활용한 사이드런지

케틀벨을 들고 무게를 더하면 더욱 강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김연경 선수의 완벽한 자세를 보고 운동 루틴에 활용해보자. 슬라이드보드 대신 바닥에서 잘 미끌어지는 수건을 활용해도 좋고, 케틀벨이 없다면 무게를 줄 수 있는 생수통 등을 활용하면 된다.

케틀벨을 활용한 하체 런지 & 코어운동

케틀벨을 스윙 동작으로만 해봤다면? 이젠 들고 걸어보자. 케틀벨을 들고 걷기만 해도 코어가 단련되고 상체운동을 할 수 있다. 보기엔 쉬워 보이지만 어느새 단단해지는 복부 힘을 느낄 수 있을 것! 두 번째 동작의 하체 런지에는 10KG 덤벨을 활용한 김연경 선수. 크로스로도 동작을 병행해 준다면 운동효과 UP!

무게를 더해 효과를 높인 스쿼트

맨손 스쿼트도 좋지만 ‘급찐살’을 강력하게 빼거나 근력을 더 만들고 싶다면 무게를 더하자! 아령을 활용해 하체 운동뿐 아니라 팔운동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김연경 선수의 안정적인 자세를 참고해 보자.

무게를 더해 효과를 높인 데드리프트

데드리프트는 중량을 높일수록 등과 허리 근육만 쓰는 것이 아니라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근육까지 단련할 수 있는 전신운동! 발의 넓이는 어깨와 골반 넓이를 기준으로 허리와 등을 쭉 펴고 진행해 보자. 김연경 선수처럼 마지막에 가슴을 쭉 펴주는 것도 효과적인 운동효과를 위한 포인트!

근력운동에 빠질 수없는 유산소까지!

체중 감량에 있어 유산소 운동은 필수! 근력운동 전 가벼운 유산소운동은 몸의 부상을 막고 또한 웨이트트레이닝 후의 유산소운동은 체지방 분해에도 효과적이다. 물론 운동을 마무리하는 데에도 좋으니 몸의 컨디션에 따라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