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CY’ 앨범 활동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CL, 바쁜 스케줄에도 운동은 ‘매운맛’으로 꾸준히 한다고요? 운동도 월드클래스! CL의 운동법이 궁금했다면?

[추천영상] 매운맛 카리스마 운동법?! 찐 비하인드+꿀팁까지!

Q. 운동할 때 만난 CL의 실제 모습?

A: 8~9년 전, 투애니원의 씨엘이라니! 저보다 나이는 동생인데 멋있으니까 언니 같은 느낌이었어요. 멋있으면 무조건 언니죠. 무대 위에서 강한 퍼포먼스 때문에 이미지가 쌘 언니처럼 메이킹이 되었지만 반전으로 애교도 많고, 털털하고, 소박해요. 늘 머리부터 발끝까지 올 블랙으로 하고 와요. 꾸밈없는 모습에 더 인간적으로 느껴졌어요.

Q. CL의 운동 스타일은?

A: 와.. 진짜 독하다.. 독해.. 대단하다…라는 말을 매 번해요. 포기하지 않고 악으로 깡으로 끝까지 하라는 데로 해요. 이를 악물고 하는 게 보여요. 운동에 대한 편식을 한적이 없어요. 지각 안 하고 늘 일찍 도착해서 철저하게 준비를 다 하고 시작해요. 딱 전형적인 모범생 스타일이에요.

 

운동할 때만큼은 국가대표 선수와 감독처럼! 열정까지 매운맛 CL이 직접 한 운동은요?

A: 힙운동을 가장 많이 선호했는데, 발레 바에서 공을 끼고 허벅지 뒷근육인 햄스트링의 긴장을 유지하면서 하는 대둔근중둔근 운동인데요. 실제로 채린씨가 운동하실 때 땀을 진짜 뚝뚝 떨어질 정도로 힘들어하세요.

50분 정도: 스트레칭과 근력운동
25분: 유산소 운동 위주 

  1. 유산소 운동 : 근력운동 전 심박수 끌어올리기
  2. side bend : 래더베럴 기구에서 하는 side bend (옆구리 운동) 
  3. swan dive : 필라테스 체어를 활용한 swan dive (척추기립근 운동)

9년지기 주현쌤과 CL의 재미난 에피소드와 파워풀하게 효과볼 수 있는 꿀팁 동작을 얼루어핏에서 정확한 동작으로 배워보세요!

 

[추천영상2] 한 달 -12KG? 이영지 다이어트, 찐 비하인드+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