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부분에 위치하며 복장뼈의 위 끝과 빗장뼈의 안쪽 끝에서 시작하여 귀의 뒤쪽 꼭지돌기로 비스듬히 뻗어 있는 크고 긴 근육, 바로 목빗근(흉쇄유돌근)이죠. 긴장하고, 피곤한 상태로 늘 어깨와 목에 통증이 있다면 목빗근 부근을 잘 풀어주면 좋습니다. 만성두통에서 탈출하세요. 바로 이 동작으로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목빗근 스트레칭 동작! 배우 김사랑, 강소라, 이하늬, 최지우 등 많은 셀럽들의 몸을 완성시켜 준 바디 메이커! ‘발그로니 운동’의 한영 선생님이 알려주는 정확한 동작으로 익혀보세요.

쇄골을 우선 바르게 고정시켜줍니다.

목을 반대쪽 대각선 방향으로 뻗어 당겨줍니다.

시선은 위로 멀리, 대각선 방향을 향하도록 합니다.

목이 시원하게 당겨지는 느낌을 유지하고 쇄골 위쪽 근육이 늘어나는 것에 집중해 보세요.

오른쪽, 왼쪽 이어서 15~20초 이상 동작을 지속하고, 시원한 느낌으로  3번 이상 반복해 줍니다.

 

귀를 어깨에 닿게 한다는 느낌으로 당겨 스트레칭해주면 통증 완화는 물론 거북목과 굽은 어깨까지 펼 수 있습니다.  어깨와 쇄골 부위를 고정하는 게 포인트!

[추천영상1] 자신감은 바른 목선에서부터! 곧게 교정하는 마법의 발레 동작

 

이 동작과 이어서 목선뿐 아니라 턱 라인까지 살릴 수 있는 동작이 있다고요?

쇄골을 바르게 고정시켜준 후 양손으로 쇄골 쪽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목은 그 힘의 반대 방향으로 위로 뻗어 줍니다.

시선은 위로 멀리, 시원하게 당겨지는 느낌을 유지합니다.

15~20초 이상 동작을 지속하고, 시원한 느낌으로  3번 이상 반복해 줍니다.

 

양 팔로 머리를 받치고, 목의 뼈 1,2번을 스트레칭한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숙여줍니다.

이마가 아래로 가도록 하고 천천히 허리까지 구부려줍니다.

15~20초 이상 동작을 지속하고, 시원한 느낌으로  3번 이상 반복해 줍니다.

어깨가 구부정한 상태에서 목의 근육을 늘리다 보면 어깨부터 목까지의 선을 바른 자세로 세울 수 없습니다. 얼루어핏 영상으로 흉쇄유돌근 스트레칭을 따라해 보세요! 꼿꼿하고 반듯한 자세로 목과 머리의 통증 완화뿐 아니라 자신감까지 생길 거예요.

[추천영상2] 목선부터 어깨까지! 굽고 말린 어깨를 시원하게 펴주는 동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