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세계관으로 자신들만의 색을 만들어가는 에스파. 신곡 ‘Next Level’의 독보적인 비주얼은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비하인드스토리를 헤어&메이크업 담당 아티스트가 직접 소개합니다.

 

Q 뮤직비디오 ‘Next Level’의 콘셉트는?

‘블랙맘바’를 찾아 떠나는 콘셉트이라 뮤직비디오 배경 대부분이 광야, 디스토피아, 우주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헤어와 메이크업 모두 역동적이고 퓨처링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죠.

Q 강렬한 닝닝의 레드룩 어떻게 탄생했나요?

H 곡을 처음 들었을 때 강한 여전사 느낌을 표현할 수 있는 레드 컬러가 떠올랐어요. 멤버 중 닝닝이 레드 헤어가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아 염색을 했는데, 원했던 컬러와 느낌으로 잘 나왔던 것 같아요.

M 닝닝은 이목구비가 또렷한데, 특히 눈이 크고 속눈썹 숱도 풍성해서 화려한 메이크업이 잘 어울려요. 그래서 이번에 콘셉트 자체를 대놓고 레드로 잡아서 헤어, 메이크업, 립, 의상까지 완벽하게 레드로 스타일링 했어요.

Q 카리나의 글리터 메이크업은 어떻게 연출했나요?

M 광야에 있는 카리나의 아름다운 모습을 밝게 표현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화이트 펄로 포인트를 주고, 눈매 강조는 아이라인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했죠. 에스파의 안무가 역동적인 편이라 립은 매트한 제형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Q 윈터의 헤어스타일도 화제였죠! 갑자기 단발로 변신한 이유는요?

H 다른 촬영에서 중단발 스타일을 했었는데 팬들 반응이 정말 좋았어요. 그래서 이번 뮤비 촬영 때는 헤어 컬러를 톤 다운하고 그레이 헤어피스를 착용한 스타일과, 피스를 자른 단발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했죠. 윈터 본인도 굉장히 마음에 들어 했고, 조금 더 잘라보자는 의견을 주기도 했어요.

Q 지젤 메이크업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래퍼’하면 보통 센 언니, 스모키 메이크업 등을 많이 떠올리는데, 지젤은 세상에서 가장 고급스럽고 아름다운 래퍼로 표현하고 싶었어요. 메이크업도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살리는데 중점을 두는 편이에요. 메이크업에서 선이나 컬러가 튀면 고급스러운 느낌이 떨어져서 연결미를 살리는 게 중요해요. 헤어라인부터 컨투어링까지 하나하나 조각내서 연결시켜 주는 게 지젤 메이크업의 포인트예요.

>> 자세한 팁은 영상으로 확인!

에스파만의 차별화 된 메이크업 특징이 있나요?
에스파 음악 방송이나 뮤비를 보면 아시겠지만……

 

과연 에스파의 메이크업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까요? 영상에는 더 많은 헤어&메이크업 정보와 대기실 비하인드스토리가 담겨 있으니,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