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태양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바싹 메마른 피부 가뭄을 해소해줄 수분크림을 모았다. 피부 타입과 고민에 따라 골라 사용해보길!

 

피부의 기초 체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균형이 깨지면 유분으로 얼굴이 번들거리거나 반대로 건조증이 나타나는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이 시작되기 때문! “기온이 올라가고 습한 여름에는 땀과 유분, 피지 분비가 왕성하게 일어납니다. 또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가 자극받기 쉬워 진정과 보습 기능에 충실한 수분크림이 좋은 처방이 될 수 있죠.” 와인피부과성형외과 김홍석 원장의 설명이다. 하지만 모든 피부 타입에 동일한 수분크림이 처방될 수는 없을 터. 최근에는 피부 타입에 맞추어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성분과 기능의 수분크림이 출시되고 있다. 평소 피부 건조증이 심하다면? 복합성 피부가 고민이라면? 혹은 민감한 피부의 소유자라면 어떨까? 아래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내 피부 타입에 맞는 가장 이상적인 보습제를 찾아보기 바란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A 손상 입은 피부를 위한 수분크림

1 티엘스의 캐모마일 카밍 티 크림
캐모마일꽃에서 추출한 아줄렌 성분이 마스크로 인해 붉어진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킨다. 마데카소사이드, 알란토인 등 진정 성분을 꽉꽉 채워 담았다. 냉장고에 넣었다가 사용하면 피부 열을 내리는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70ml 3만원.

2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마데카소사이드, 병풀 추출물을 포함한 다섯 가지 시카 콤플렉스가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달랜다. 각질이 고민이라면 이중으로 도톰하게 발라 수면팩처럼 활용해보길. 70ml 3만6천원.

3 잇츠스킨의 타이거 시카 그린 칠 다운 젤 크림
울긋불긋한 피부를 잠재워줄 시카 보습제. 수분을 가득 머금은 크림이 피부에 부드럽게 발려 쿨링 효과를 선사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준다. 100ml 1만9천원.

4 스킨푸드의 캐롯 카로틴 릴리프 크림
당근씨 오일에서 얻은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해 안티에이징 효과와 피부 진정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무향으로 당근 오일 특유의 냄새에 겁먹었던 이들도 사용할 수 있는 무향이다. 55ml 3만원.

5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카밍 젤 크림
꾸덕한 크림이 부담스럽다면 산뜻한 진정 크림을 눈여겨볼 것. 피부 표면에 수분막을 형성해 시간이 지나도 보습감이 오래도록 유지된다. 병풀 추출물을 담은 초록빛 텍스처가 특징. 80ml 3만5천원.

6 쏘내추럴의 쏘 비건 노니 크림
노니 C컴플렉스 성분과 브로콜리 추출물을 함유한 비타민 크림이 피부 안색을 맑게 밝히고,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병풀 추출물과 5중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수분을 촘촘히 채운다. 70ml 3만3천원.

KEYWORD 마데카소사이드, 아줄렌, 베타카로틴, 수딩
최근 수분크림의 가장 핫한 키워드는 바로 ‘진정’ 기능이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 진정 및 재생 효과를 담당하는 마데카소사이드, 아줄렌 등의 성분이 들어간 수분크림의 경우, 보습과 진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젤 제형 텍스처 제품은 피부에 쏙 스며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준다.

 

B 민감성 피부를 위한 수분크림

1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크림
서로 다른 크기의 7가지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 깊은 곳부터 수분을 차곡차곡 쌓아 올린다.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성분이 수분을 꽉 잡아주어 건조함을 느낄 새가 없다. 50ml 3만원.

2 유세린의 울트라 센시티브 리페어 인스턴트 수딩크림
파라벤, 향료, 색소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포뮬러로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판테놀 성분이 외부 자극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개선하고 약해진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케어한다. 50ml 3만2천원.

3 아벤느의 이드랑스 하이드레이팅 아쿠아 크림- 인-젤
탱글한 젤 속에 크림이 듬뿍 들어 있는 특별한 포뮬러. 온천수를 함유해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고 글리세린, 스쿠알란 성분이 피부 보습에 관여한다. 50ml 3만원.

4 라이크와이즈의 수퍼차지 워터 젤
바르는 즉시 피부 겉과 속에 수분을 충전하는 크림. 가볍게 흡수되어 피부에 부담이 없다. 모링가 나무 오일에서 유래한 세라마이드 성분과 피부 각질층을 구성하는 피토스핑고신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한다. 50ml 3만4천원.

5 연작의 백년초 & 우질두 수분 진정 크림
백년초 선인장 추출물과 우질두의 보습 성분이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탄탄한 수분감을 전한다.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장벽을 견고히 만들고, 수분을 가두는 역할을 해 피부 건조 증상을 방지하기까지! 50ml 6만5천원.

KEYWORD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스킵케어
피부가 민감해지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피부 장벽의 약화다. 피부 장벽이 무너졌다는 건 피부 지질층에 문제가 생긴 것. 따라서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등 피부 지질층을 강화할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한 보습제를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보습 케어와 동시에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향료, 색소가 함유된 스킨케어 제품은 되도록 피하고 스킨, 에센스/세럼, 수분크림 정도로 스킨케어 단계를 간소화하는 것이 좋다.

 

C 복합성 피부를 위한 수분크림

1 록시땅의 아쿠아 레오티에 울트라 서스트 퀀치 젤
완전히 투명한 젤 텍스처로 미세 버블이 느껴진다. 바르는 동시에 피부 온도를 낮추고 상쾌함을 선사한다. 히알루론산과 글리세린 성분이 수분을 끌어당겨 보습을 유지한다. 50ml 4만2천원.

2 엘리자베스아덴의 비져블 디퍼런스 리플레니싱 하이드라젤 콤플렉스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오일 프리 크림으로 피부에 녹아들 듯 가볍게 흡수된다.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비타민E와 모공을 개선하는 버섯 추출물이 들어 있다. 75ml 2만9천원.

3 폴라초이스의 클리어 오일-프리 수분 로션
속땅김과 과도한 피지 분비로 고민인 지성 피부를 위한 제품. 산뜻하고 가벼운 수분 로션이 번들거리거나 답답함 없이 촉촉함을 전한다.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해 처진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60ml 3만5천원.

4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포어 타이트닝 프레쉬 젤 크림
오일 함량을 최소화해 수부지 피부의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해줄 수분크림. 풍부한 수분감을 전하면서도, 식물성 오일이 천연 보습막을 형성한다. 50ml 5만5천원.

5 파머시의 데일리 그린즈
맑은 젤 제형 크림으로 프라이머 처리한 듯 보송보송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모링가씨 추출물과 파파야 추출물을 함유해 모공을 산뜻하게 정화하는 효과가 있다. 오일 프리, 실리콘 프리 제품! 50ml 4만8천원.

6 나스스킨의 아쿠아 젤 루미너스 오일프리 모이스처라이저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가 탁월한 제품으로 강력한 보습력과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과잉 피지를 조절해 유수분 밸런스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한다. 50ml 8만9천원대.

KEYWORD 히알루론산, 오일프리, 유수분 조절
속땅김에 가장 취약한 유형. 얼핏 유분 때문에 착각하기 쉽지만 수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유수분 균형이 깨지면 피지 분비가 증가해 여드름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하고, 오일 성분을 배제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유분이 많이 들어갈수록 탁해지기 때문에 투명도가 높을수록 오일 프리 제품이라고 보면 된다.

 

D 건성 피부를 위한 수분크림

1 피몽쉐의 워터 블러썸 하이드로 크림
셔벗 제형의 고보습 크림이지만 산뜻한 흡수력으로 여름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시어버터 등의 성분 조합이 피부 속 수분 결속력을 강화시킨다. 60ml 5만9천원.

2 디어, 클레어스의 리치 모이스트 수딩 크림
민감함과 건조함을 동시에 느끼는 피부를 위한 순한 보습 크림. 베타글루칸, 히알루론산 등 풍부한 보습 성분을 함유했다. 80ml 1만9천5백원.

3 로라 메르시에의 퍼펙트 크림 멀티테스킹 모이스춰라이저
보습력을 끌어올리는 프랑스 해수,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에센셜, 미네랄 성분의 프렌치로즈꽃 추출물을 함유했다. 50g 9만6천원대.

4 샤넬의 이드라 뷰티 까멜리아 리페어
피부에 보습 광채를 선사하는 밤 타입 마스크. 수분크림치곤 꾸덕한 제형이지만 피부에 사르르 녹아 흡수된다. 까멜리아 씨앗 추출물을 함유해 보습감은 물론, 피부가 차오르는 볼륨감이 느껴진다. 50ml 9만5천원.

5 에스테덤의 셀룰러워터 젤
아쿠아포린 기술을 적용해 피부 스스로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지속적인 보습 효과가 있다. 셀룰러 워터가 피부 에너지를 채워 건강하고 탄력 있게 가꾼다. 40ml 4만4천원.

6 쿠오카의 크림 블렌드
화이트 트러플 성분을 담은 고보습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피부 속 깊은 곳까지 빠르게 스며들어 수분을 공급한다. 고영양 제품임에도 불구, 굉장히 가벼운 사용감이 인상적이다. 40ml 12만원.

7 새터데이 스킨의 워터폴 글레이셔 워터 크림
워터리한 젤 제형으로 가벼운 제형을 선호하는 건성 피부의 소유자들에게 추천한다. 빙하수, 수분 저장을 담당하는 이끼 추출물 등을 함유해 오랫동안 보습 효과를 누릴 수 있다. 50ml 4만2천원.

KEYWORD 글리세릴글루코사이드, 스쿠알란, 호호바 오일, 수분잠금
피지 분비가 부족한 건성 피부라면 양질의 보습막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유분감이 적당히 있는 크림 타입을 선택할 것. 피부의 수분통로라고 불리는 아쿠아포린을 활성화시켜 유효성분의 전달을 효과적으로 돕는 글리세릴글루코사이드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고른다면 보다 현명한 소비가 될 거다. 한층 더 강력한 보습이 필요하다면 스쿠알란, 호호바 등 보습 오일을 크림에 한두 방울 떨어뜨려 바르면 크림과 오일의 시너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