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신세경, 눈∙코∙입 안 예쁜 곳이 없는 그녀이지만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손길이 더해지면 매번 새로운 레전드 비주얼이 탄생하죠. 그동안 궁금했던 신세경의 미모 비결을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알려드립니다.

 


Q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세경씨 자랑 좀 해주세요.
일단, 피부가 정말 좋아요. 처음 봤을 땐 피부가 굉장히 건강하고 탄력 있어서 놀랐는데, 어머니를 뵌 순간 그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어머니도 피부가 굉장히 좋으셔서 세경씨가 어머니 닮은 것 같아요.


Q 특히 이 컷 엄청 햇했죠. 어떤 콘셉트였나요?
앞머리 가발을 사용했었는데, 촬영 현장 반응은 물론 팬분들도 굉장히 좋아해 주셨어요. 앞머리 가발과 그레이 렌즈, 과감하게 표현했던 립 컬러와 블러셔가 잘 어우러져서 매혹적인 분위기가 완성된 것 같아요.


비비드한 레드 오렌지 컬러로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하고, 비슷한 색감의 블러셔를 귀 옆쪽부터 사선으로 볼을 넓게 감싸 주듯이 표현했어요. 평소보다 과감했던 포인트 메이크업이 분위기를 살려준 것 같아요.


Q 반면 아이는 굉장히 깔끔해 보여요. 연출 비결은요?
세경씨 속눈썹 자체가 풍성한 편이라 인조 속눈썹은 최소한으로 사용 사용했어요.


풍성하지만 속눈썹 결이 한올 한 올 살아있는 깔끔한 표현을 위해 자연스러운 컬링감을 주는 볼륨 마스카라를 사용했어요. 언더는 인조 마스카라를 사용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화보처럼 볼륨감 있는 속눈썹을 완성할 수 있었죠.


Q 예전보다 자연스러워진 눈썹 비결은 뭘까요?
세경씨 눈썹은 한 올 한 올 결이 정말 예쁘게 나는 편이에요. 눈썹 형태 자체도 워낙 뚜렷하고 눈썹 모도 건강하고 굵은 편이라 그리는 것보다 숱 정리에 공을 들이죠. 눈썹 숱이 많은 가운데 부분을 스크류 브러시로 들어서 잘라내주고, 짙고 굵게 나는 눈썹은 핀셋으로 뽑아 줘요. 브로우 마스카라는 오히려 눈썹모가 두터워 보일 수 있어서 사용하지 않아요.


Q 인간 복숭아 콘셉트는 어떻게 탄생했죠?
모두가 ‘인간 복숭아’라며 환호했던 룩이에요. 세경씨는 피부가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라, 베이스를 정말 얇게 표현해야 두텁지 않고 예쁘게 표현돼요.


스킨케어처럼 촉촉한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 제품을 피부에 얇게 밀착시켜 톤과 결을 정리해 주었는데요, 윤광 느낌이 자연스럽고 예뻐서 세경씨 피부 장점을 더욱 부각시켜줬던 거 같아요.


색조 메이크업은 복숭아 색감과 보송보송한 질감을 살리는데 중점을 뒀어요. 맑은 살구빛 블러셔를 올려 복숭아의 과즙 색상을 표현했고요.


보송보송한 질감으로 마무리되는 핑크 베이지 컬러의 립스틱을 사용했어요. 립스틱의 맑고 화사한 컬러와 볼륨감을 살리기 위해선 색감 그러데이션은 금물!


먼저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바른 뒤 안쪽에 한 번 더 칠해주세요. 그리고 아랫입술 가운데 중앙 부분만 덧발라주는 게 포인트예요. 이렇게 부위별로 횟수를 다르게 올려주면 색감도 잘 표현되고 전체적으로 볼륨감 넘치는 오버립을 완성할 수 있어요.


Q 세경씨 메이크업 비밀 하나 알려주세요.
이건 메이크업 비밀보다 자랑에 가까운건데…

신세경의 메이크업 비밀과 더 많은 정보는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