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가볍게, 더 편안하게! 코로나와 공존하기 위해 강력한 승부수를 띄운 럭셔리 쿠션의 화려한 귀환.

위드 코로나 시대는 쿠션 파운데이션의 존재를 한없이 소중하게 만들었다. 마스크를 쓰고 벗는 내내 코 주변의 파운데이션이 지워지고, 마스크 속에서 끊임없이 뿜어내는 습기 탓에 민낯이 드러나는 게 순식간이기 때문. 잠깐의 외출에도 긴장을 놓을 수 없어 수정용 쿠션 파운데이션을 악착같이 챙기게 된다. 그래서일까? 최근 몇몇 뷰티 브랜드들의 시그니처 쿠션 파운데이션이 저마다 차별점을 입고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났다. 대부분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도 묻어나지 않도록 텍스처를 가볍게 업그레이드하거나 내 피부처럼 빈틈없이 스며드는 밀착력에 신경 썼다. 그 어느 때보다 수정 메이크업의 횟수가 늘어난 만큼 여러 번 레이어링해도 뭉치지 않고 깔끔하게 쌓이는 커버력에 집중하기도 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들여다보자면 한때 럭셔리 쿠션의 선두에 섰던 헤라의 블랙쿠션은 5년 만에 ‘NEW 블랙쿠션’으로 등장하며 독보적인 밀착력을 내세웠다. 마스크 착용에도 무너짐 없이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해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커버력에 초점을 맞추기도 했다. 디올의 ‘포에버 스킨 글로우 쿠션’은 기존의 퍼펙트 쿠션과 다르게 은은한 윤광과 편안한 사용감이 하루 종일 지속되도록 했다. 설화수의 ‘진설 세럼 쿠션’은 3세대로 선보이는 진설 메이크업 라인으로, 덧바를수록 윤기를 뿜어내는 텍스처 구현에 힘썼다. 마스크로 인해 지워지는 코 주변에 자주 두드려도 지저분하게 벗겨지거나 밀리지 않는다. 강력한 안티에이징 유효성분을 담아 스킨케어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 다크닝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화사한 뉴 컬러를 추가한 쿠션 파운데이션과 코로나 블루를 퇴치하기 위해 한층 화려한 패키지로 갈아입은 제품도 주목할 만하다.

탄탄한 기본기를 가진 쿠션 파운데이션들이 코로나에 맞서 승부수를 띄우기 시작한 지금, 새로운 정착템을 찾고 있다면 화려하게 귀환한 이들을 눈여겨보자.

LUXURY CUSHION

장소미 | 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가볍고 촉촉한 텍스처인데 마무리감은 보송해서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다. 노란 기와 붉은 기가 적당히 섞인 컬러감이라 딱 예쁜 피부톤을 연출한다.”

헤라의 NEW 블랙쿠션
적은 양으로도 높은 커버력을 선사하며, 내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밀착되어 편안하다. 15g×2개 6만원대.
커버력 ★★★  밀착력 ★★★★
지속력 ★★★  수분감 ★★★★

 

문지원 | 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답답한 느낌 없이 얇게 발리고, 두드릴수록 커버력이 쌓인다. 퍼프가 물방울 모양이라 눈 밑, 코 옆 등 세밀한 부위에 터치하기 쉽다.”

로라 메르시에의 플로리스 뤼미에르 래디언스-퍼펙팅 쿠션
다크닝 적은 크림 아이보리 컬러를 추가해 화사한 안색이 오래도록 지속된다. 15g 6만9천원대.
커버력 ★★★★  밀착력 ★★★★
지속력 ★★★  수분감 ★★★★★

 

황혜진 | <얼루어> 뷰티 에디터

“내 본연의 피부가 비치면서 부담스럽지 않은 광채를 더한다. 두드릴 때마다 내용물이 균일하게 묻어 레이어링해도 뭉치지 않는 점이 편리하다.”

설화수의 진설 세럼 쿠션
눈에 띄는 잡티, 주름 등 결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해 피부가 한층 탄탄하고 건강해 보인다. 11g×2개 11만원대.
커버력 ★★★★★  밀착력 ★★★★
지속력 ★★★  수분감 ★★★

 

오성석 | 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한 번 발랐을 때 올라오는 섬세한 윤광이 피부를 좋아 보이게 한다. 여러 번 덧바르면 커버력이 더해지는데 두껍게 표현되지는 않아 인상적이다.”

디올의 포에버 스킨 글로우 쿠션
뛰어난 커버력과 지속력으로 오랜 시간 무너짐 없는 피부를 완성한다. 14g 8만4천원대.
커버력 ★★★★★  밀착력 ★★★
지속력 ★★★★★  수분감 ★★★

 

김민지 | <얼루어> 뷰티 에디터

“풍부한 수분감이 느껴지는 데 반해 커버력이 높은 편이다. 마스크를 착용해도 피부가 땅기지 않고 산뜻한 마무리감이 하루 종일 유지된다.”

입생로랑의 엉크르 드 뽀 쿠션 스모키 에디션
강력한 롱래스팅 기능이 특징. 패션 런웨이에서 영감을 받은 유니크한 패키지로 업그레이드됐다. 14g 8만9천원.
커버력 ★★★★  밀착력 ★★★
지속력 ★★★★  수분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