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시작과 동시에 폴 댄스 학원을 찾았던 박나래! 과연 폴댄스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 폴댄스 전문가에게 직접 물었다.

Q 댄스는 어떤 운동인가요?

댄스는 상체와 코어, 하체까지 온몸의 근력을 고르게 발달시킬 있는 전신 운동이에요. 음악에 맞춰 다양한 기술과 동작을 선보이기 때문에 스포츠와 무용을 결합한 느낌이죠. 최근에는 발레를 접목 시킨 발레 , 힐을 신고 아크로바틱한 동작을 선보이는 이그조틱 다양한 형태의 댄스로  발전 중이에요.

Q 댄스는 장점은 무엇일까요?

전신 근육을 발달시키기 좋지만 특히 상체와 , 코어 근육 강화에 도움이 돼요. 여성분들은 하체에 비해 상체와 코어 근육이 약한 편인데 댄스를 통해 신체 밸런스의 균형을 잡을 있죠. 다양한 부위의 근육을 활용하는 방법을 아는 데에도 도움이 거예요. 전신 근육을 구석구석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높고 단시간에도 운동 효과가 뛰어나요.

Q 다이어트에 효과적인가요?

식단 관리와 댄스를 꾸준히 하면 몸무게의 변화는 적더라도 뚜렷한 체형 변화를 확인할 있어요. 구석구석 체지방은 감소하고, 근육량이 늘어 이전보다 훨씬 슬림하고 탄탄한 보디라인을 만들 있죠. 폴과 피부가 반복적으로 마찰되다 보니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도 정리되고요. 특히 많은 분들의 고민인 허벅지 안쪽살도 눈에 띄게 감소한답니다. 체중계에 올라 몸무게를 확인하는 것보다 눈바디 하는 재미를 알게 거예요.

Q 통증을 걱정하는 이들도 많은데요. 살이 쓸리거나 멍이 들진 않나요?

사실 댄스를 처음 시작할 살이 쓸려 아프고, 멍이 들기도 해요. 하지만 같은 동작을 서너 반복하다 보면 통증도 점차 사라지게 되죠. 폴댄스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아픔 보다 폴댄스의 즐거움이 크다고 말씀하세요.

Q 체중이 많이 나가면 힘들지 않을까요?

가벼울수록 폴에 매달리거나 버티는데 유리할 있지만 그보다 중요한 자신의 몸을 지탱하는 힘이에요. 몸무게가 나가더라도 자신의 몸을 지탱할 있는 근력만 있다면 문제없어요. 다만 무게가 가벼워야 다양한 기술을 보다 편하게 익힐 있답니다.

Q 노출이 많은 의상이 부담스러울 어떡하죠?

기술을 하기 위해선 폴과 맨살 마찰은 필수이고, 전문가의 의상은 노출이 있을 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입문자나 초보자의 경우 반팔, 반바지, 민소매 등으로도 충분히 시작할 있으니 부담감을 덜어내는 것이 좋아요. 또는 미끄럼 방지가 되는 가죽 레깅스 등을 착용하는 것도 방법이고요.

Q 연령과 성별 상관없이 누구나 있나요?

폴은 연령과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즐겁게 있는 종목이에요. 50 수강생분 상체 힘이 좋아 20~30대보다 빠르게 실력이 향상된 경험도 있고요. 음악과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40~50 분들도 즐겁게 즐겨주시는 같아요. 무엇보다 중요한 , 열정과 자신감, 꾸준함이에요. 최근엔 남성 수강생도 점점 늘고 있어요. 남성은 여성보다 근력이 좋기 때문에 고난도의 기술을 쉽게 구사할 있는 장점이 있죠.

Q 댄스 입문자들을 위한 말씀 부탁드려요.

뻣뻣해서 고민하는 분들도, 근력이 약해서 고민하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하지만 상대적으로 뻣뻣하면 근력이 좋고, 근력이 약한 경우 몸이 유연한 경우가 있어요. 이건 댄스를 시작해봐야 있고, 하다 보면 상대적인 부족함 채워져 몸의 밸런스가 좋아져요. 다른 운동에 비해 즐겁고 재밌게 있다 보니 꾸준히 오래 있는 것도 장점이에요. 눈에 띄는 몸의 변화를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댄스를 추천해요.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