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들의 셋업 수트 스타일링

@sooyoungchoi

재킷과 팬츠로 이뤄진 수트는 남녀를 불문하고 입는 이가 지닌 가장 젠틀한 멋을 드러내주는 아이템이다. 해를 거듭할 수록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출시되는 추세이지만, 많은 이들의 마음 속 가장 큰 로망인 (동시에 도전하기 또한 가장 어려운) 컬러를 꼽으라면 단연 화이트일듯. 취향에 따라 웨딩 드레스를 대신할만큼 로맨틱하면서도 멋스러운, 그야말로 멋쁨 매력이 폭발하는 아이템이니 말이다. 올해 꼭 도전해볼 예정이라면 배우 최수영이 선택한 것처럼 핏이 다소 낙낙한 실루엣을 추천한다.

@miyayeah

보다 새로운 느낌의 투피스 룩에 도전하고 싶다면 베스트 + 스커티의 조합을 추천한다. 빈티지하면서도 사랑스럽고, 셋업 수트이지만 과하지 않고 어딘지 편안하다. 가수 선미처럼 러블리한 블라우스를 더한다면 더더욱. 평소 심플한 룩을 선호한다면 군더더기 없이 툭 떨어지는 H라인 스커트를, 사랑스럽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즐긴다면 무릎 위로 올라오는 길이의 플리츠 스커트가 제격이다.

@nayoungkeem

각 아이템의 길이를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때론 투피스로 가장 훌륭한 비율 플레이 룩을 즐길 수 있다. 다리가 길~어보이게 투피스를 입고싶다면 김나영의 스타일링 스킬을 눈여겨보시길. 언뜻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평범한 미디 길이인 것 같지만 하이웨이스트 스커트를 선택해 +5cm 효과를 노렸다. 여기에 허리 위로 올라오는 크롭트 재킷으로 그 효과를 배가 시킨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