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타입, 스틱 타입, 어플리케이터를 장착한 글로스 타입까지! 신상 립밤이 와르르 쏟아진다. 찢어질 듯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되돌려줄 립밤, 어떤 기준으로 고르면 될까?

 

불리 1803의 봄 데 뮤제 립밤 7g 5만2천원.

포뮬러 무향의 단단한 고체 립밤. 파우더 처리한 듯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으로 가볍게 바르기 좋다. 끈적이거나 번들거림이 전혀 없다. 입술이 많이 트거나 각질 부각이 심한 경우엔 주름 사이게 낄 수 있다.
발림성 ★★★  보습력 ★★  지속력 ★★

아티스트 사용평 입술 컨디션을 극적으로 회복시키는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 밀리지 않게 프라이머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겠다. 무향이고, 잘 묻어나지 않아 남자들이 바르기에도 적당하다. 아무래도 손으로 발라 사용하는 자 타입이다 보니 먼지 등 이물질이 종종 묻는데, 면봉으로 살살 문질러 제거해주면 된다. 바르기 전 손을 씻어 제품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잊어선 안 된다.

전 성분 구성 참깨 오일, 살구씨 오일, 시어버터, 쌀겨왁스, 피마자씨 오일, 카나우바왁스.

 

 

바이레도의 크로모포비아 립밤 2.5g 6만7천원.

포뮬러 제품명처럼 착색이 전혀 없는 무색, 무향의 립밤. 풍부한 보습감에도 불구하고 광택이 많이 나지 않는 매트한 질감이라 담백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메탈 소재라 패키지가 다소 무겁지만 그립감은 좋은편.
발림성 ★★★★  보습력 ★★★★  지속력 ★★★

아티스트 사용평 촉촉하게 발려 입술에 꽉 찬 보습감을 선사한다. 사용 후 생각보다 산뜻한 마무리감에 놀랐다. 촉촉한 것에 비해 광택이 많이 돌지 않는다. 메탈 패키지라 적당한 무게감이 느껴지며 제품을 여닫는 부분이 자석으로 되어 있어 관리하기 편리하다.

전 성분 구성 (EWG 등급 중간 위험도)
피마자씨 오일, 호호바씨 오일, 시어버터, 쌀겨왁스, C10-18트라이글리세라이즈, 카나우바왁스, 아보카도 오일, 하이드로제네이티드 올리브 오일, 칸데릴라왁스, 올리브 오일, 다이칼슘포스페이트, 올리브 오일 불검화물,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라부르켓의 아몬드/코코넛 립밤 14g 1만7천원대.

포뮬러 넓은 면적을 커버하는 딱풀 립밤. 입술을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시키고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한다. 자기 전에 바르고 자면 다음 날 몰라보게 매끈해진 입술을 경험할 수 있다.
발림성 ★★★★★  보습력 ★★★★★  지속력 ★★★★

아티스트 사용평 딱풀처럼 생겨 입술에 닿는 면적이 넓다.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위, 아래 입술을 바를 수 있어 편리하다. 아몬드 오일과 코코넛 오일 등 천연 오일을 함유한 오일리한 피니시가 특징으로 입술 온도에 반응해 눈 녹듯 흡수된다. 심플하고 감각적인 패키지도 매력적이다.

전 성분 구성 스위트아몬드 오일, 비즈왁스, 호호바씨 오일, 코코넛야자 오일, 토코페롤, 해바라기씨 오일.

 

 

펜티 뷰티 by 세포라의 프로 키써 루시우스 립 밤 #힌트 힌트 12ml 2만6천원.

포뮬러 입술 위로 미끄러지듯 발리는 텍스처. 살짝 핑크기가 도는 투명한 포뮬러로 어떤 피부톤에도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어플리케이터를 장착해 입술 라인을 따라 섬세하게 채워 바를 수 있다.
발림성 ★★★  보습력 ★★★★  지속력 ★★★

아티스트 사용평 글로스 타입의 립밤으로 바르는 즉시 입술을 부드럽고 매끈하게 해준다. 은은한 광채와 달콤한 바닐라 향기를 남긴다.

전 성분 구성 (EWG 등급 중간 위험도, 20가지 주의성분)
피마자씨 오일, 옥틸도데칸올, 칸데릴라왁스, 스쿠알란, 카프릴릭/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드, 하이드레이티드실리카, 에틸셀룰로오스, 아르간커넬 오일, 시어버터, 망고씨버터, 티타늄디옥사이드, 살구씨 오일, 바닐라열매 추출물, 카카오씨버터, 토코페롤, 스테비아잎/줄기 추출물, 황색4호*, 돌콩오일, 적색226호*, 시트릭애시드.

* 착색료: 식품에서 사용 가능한 타르색소이지만 주의가 필요한 성분

 

 

버츠비의 틴티드 립밤 #데이지 4.25g 1만2천원.

포뮬러 틴트의 발색력과 립밤의 보습력을 동시에 갖춘 틴티드 립밤. 보습 성분이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어주어 수시로 바르기 좋다. 데이지 꽃잎을 닮은 컬러가 입술을 은은하게 물들인다.
발림성 ★★★★  보습력 ★★★★  지속력 ★★★

아티스트 사용평 맑은 컬러로 발색되어 얼굴 전체에 혈색과 생기를 부여한다. 톤 다운된 레드 컬러로 남녀 모두 사용하기 좋고, 입술 착색 없이 보드랍고 촉촉하게 발린다. 달콤한 꽃향기가 난다.

전 성분 구성 (EWG 등급 중간 위험도, 20가지 주의성분)
코코넛야자 오일, 식물성 오일, 비즈왁스, 올리브 오일, 칸데릴라왁스, 해바라기씨 오일, 향료*, 라놀린, 시어버터, 피마자씨 오일, 암모늄글리시리제이트, 토코페롤, 로즈메리잎 추출물, 돌콩 오일, 카놀라 오일, 알루미나, 적색산화철, 황색산화철, 티타늄디옥사이드, 카민. 

* 향료: 향을 유발하는 성분을 통칭. 두통, 현기증, 발진, 색소침착, 기관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

 

 

맥의 글로우 플레이 립 밤 #453 루즈 어웨이크닝 3.6g 3만2천원.

포뮬러 시어버터, 호호바씨 오일 등을 함유해 수분감을 가득 머금은 입술을 연출하며, 반짝이는 유리알 광택을 선사한다. 여러 번 덧바를수록 진하게 발색된다.
발림성 ★★★★  보습력 ★★★★  지속력 ★★★

아티스트 사용평 컬러 그대로 맑은 체리빛으로 발색된다. 잔잔히 물드는 수채화 발색 덕에 외출할 때 립스틱 대신 바르기 좋다. 입술 온도에 녹아 아주 부드럽게 발린다.

전 성분 구성 (EWG 등급 중간 위험도, 20가지 주의성분)
다이아이소스테아릴말레이트, 하이드로제네이티드폴리아이소부텐, 브이피/ 헥사데센코폴리머, 옥틸도데실스테아로일스테아레이트, 폴리에틸렌, 펜타에리스리틸테트라아이소스테아레이트, 오조케라이트, 적색104호의(1), 향료*, 적색201호, 호호바씨 오일, 망고씨버터, 시어버터, 티타늄디옥사이드, 적색산화철, 다이에틸헥실시링질리덴말로네이트, 흑색산화철, 합성플루오르플로고파이트, 마이카, 카프릴릭/ 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드, 틴옥사이드, 시트릭애시드

 

LIP BALM CHECK LIST

GOOD
• 전 성분 20개 이하 추출물 10개 미만으로, 성분 구성이 단순한 저자극 고보습 제품을 선택할 것!
• 보습에 효과적인 왁스 성분과 입술에 영양을 공급하는 오일 성분이 잘 조합된 제품을 선택할 것!
• 개봉한 화장품은 공기와 접촉해 조금씩 산화되기 때문에 6개월 이내로 모두 사용할 것!
•침이 닿은 부분은 물티슈로 닦아 위생적으로 보관할 것!

BAD
• 페트롤라툼과 미네랄 오일, 그리고 파라핀은 섭취할 경우 체내에 축적될 수 있으므로 피할 것!
• 페퍼민트나 멘톨, 유칼립투스와 같은 성분을 포함해 플럼핑 기능을 장착한 립밤은 피부 자극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 색소 성분은 물론이고,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높은 리모넨, 리날룰, 시트로넬올, 제라니올 등의 향료 성분 역시 주의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