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축 처지는 없고 없는 모발은 말리는 방법부터 다르다! 전문가의 꿀팁으로 볼륨을 사수하세요!

뿌리가 약한 모발이나 없는 모발의 경우에는 모발을 말리는 방법부터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하는데요, 머리를 말릴 드라이의 방향, 그리고 머리를 감은 후에 모발을 말리는 타이밍, 뿌리까지 탄탄하게 볼륨 넣는 드라이 방법까지! 없는 모발의 볼륨 살리는 자세한 드라이법을 차홍아르더 김지은 부원장이 알려드려요!

 

TIP1. 앞머리의 모양에 따라 헤어롤의 크기가 달라진다!

현재 앞머리의 모양을 파악해야 하는데요, 뱅인 경우와 시스루 뱅이나 사이드 뱅인지 여부에 따라서 헤어롤의 크기가 달라져요!

1) 풀 뱅의 경우는 사이즈의 헤어롤에 절대 앞머리를 말지 말고 얹혀 주기만 해서 위쪽 볼륨만 살리기

2) 시스루 뱅이나 사이드 뱅은 기본 사이즈 헤어롤로 앞머리를 감아서 열바람을 주고 뒤쪽으로 넘기듯이 빼기

3) 앞머리가 없는 경우는 작은 롤을 뿌리부터 켜켜이 쌓아서 볼륨도 탄탄히 쌓아 올리기

*여기서 아주 작지만 중요한 포인트!  헤어롤을 마 방향에 관한 전문가의 스킬을 영상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TIP 2. 한국인의 두상은 여기가 움푹 들어가 있다?

앞과 뒤는 튀어나와 있고 옆은 솟아 있어서 각진 형태의 두상이 많은 한국인을 고려해서 볼륨을 살리는 4가지 포인트를 짚어드려요!

1) 가르마 양옆, 라인, 뒤통수의 꺼진 부분을 중심으로 헤어 롤을 수직으로 꽂는다

2) 열바람을 강하고 짧게 3 드라이한다

3) 열을 식힌 후에 기다렸다가 헤어 롤을 뺀다

*여기서 아주 작지만 중요한 포인트! 열이 어느 정도 식어야 하는 거죠?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