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올 한 올 눈썹결을 살려 그리는 것이 브로우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최근 브랜드에서는 ‘누가 누가 더 얇나?’ 경쟁이라도 하듯 초슬림 팁의 브로우를 선보이고 있다. 브로우 신제품을 모아 꼼꼼하게 비교 분석했다.

펜티뷰티 by 세포라의 브로우 MVP 울트라 파인 브로우 펜슬 & 스타일러 #라이트 브라운 

가격 0.07g 2만9천원.

포뮬러 붉은 기가 거의 돌지 않아 동양인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 단단한 제형이지만 적당히 부드럽게 발려 선명하면서도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춰 지속력도 높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팁 전체적인 눈썹의 아우트라인을 정밀하게 그릴 수 있게끔 설계된 1.4mm의 초슬림 팁과 결을 정돈하고 간편한 블렌딩을 돕는 패들 브러시로 구성했다.

유수분 테스트 

아티스트 사용평 부드럽게 잘 그려지고, 사선으로 사용할 때 결을 보다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다. 패들 스타일링 브러시가 내장되어 일반 솔에 비해 자극이 덜해 좋았고,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된다. 삼각 형태의 패키지가 안정적인 그립감을 선사한다.

 


스틸라의 스케치&스컬프트 브로우 펜슬 #다크 

가격 0.04g 2만8천원.

포뮬러 하드 포뮬러의 얇은 펜슬 팁으로 매끄럽게 발려 눈썹결을 표현하기 쉽다. 유수분에 강해 시간이 지나도 번짐이 거의 없어 지워지지 않는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팁 길쭉한 타원형의 뾰족한 펜슬 팁 덕분에 여러 번 사용해 뭉툭해져도 세밀하게 그릴 수 있는 것이 특징. 브러시 모양은 스크루 형태로 평범한 편.

유수분 테스트 

아티스트 사용평 발림성과 발색력 모두 아주 우수하다.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리고, 힘의 강약에 따라 얇은 라인부터 굵은 라인까지 조절하며 그릴 수 있다. 한 올 한 올 날카로운 표현이 가능해 눈썹 앞머리를 정교하게 채울 때 특히 유용하다. 

 


스킨푸드의 아이브로우 슬림 펜슬 #02 브라운 

가격 0.1g 8천원.

포뮬러 정직한 육각형 모양의 펜슬 팁으로 눈썹 꼬리 부분까지 깔끔하게 라인을 그릴 수 있다. 사용 후엔 파우더 처리한 것처럼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팁 육각 커팅된 초슬림 팁으로 자유롭게 굵기를 조절할 수 있다. 모서리 부분으로 전체적인 눈썹 윤곽을 디자인하고, 각진 면으로는 빈 공간을 채우기 좋다. 반대편의 스크루 브러시로 자연스럽게 펴주면 완성!

유수분 테스트 

아티스트 사용평 본래 내 눈썹처럼 자연스럽게 그릴 수 있다. 발림성이 좋아 맨얼굴에도 잘 그려지기 때문에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다. 처음엔 뾰족하게 잘 그려지지만 사용할수록 육각 커팅 형태의 팁이 무너지는 점은 다소 아쉽다. 

 


시세이도의 브로우 잉크트리오 #03 딥 브라운

 
가격 펜슬 0.06g + 파우더 0.25g 3만원대.

포뮬러 펜슬과 브로우 파우더로 구성한 제품으로 뭉침 없이 눈썹을 채우기 좋다. 왁스를 함유한 롱래스팅 포뮬러로 번짐 없이 생생한 색감을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무엇보다 컬러감이 예쁘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팁 펜슬, 브로우 파우더, 브러시를 모두 담은 브로우. 얇디얇은 펜슬과 곱게 발색되는 브로우 파우더가 눈썹을 입체적으로 표현한다. 뭉툭하고 짧은 브러시로 넓은 면적을 한번에 빗어주면 뭉친 부분도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유수분 테스트 

아티스트 사용평 맨살엔 발색이 잘 안 되기 때문에 베이스 메이크업 후에 그리는 것을 추천한다. 펜슬로 눈썹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그리고, 브로우 파우더로 빈 공간을 블렌딩해 잘 채워준다. 파우더 팁으로 스머징할 수 있어 눈썹결을 표현하기 어려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아나스타샤 베버리 힐즈 by 세포라의 브로우 펜 #미디움 브라운 

가격 0.5ml 3만4천원.

포뮬러 정확한 라인을 그릴 수 있는 리퀴드 타입의 브로우 펜. 바르자마자 강력하게 픽싱되며, 땀과 유분에 강해 지속력이 우수하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 모가 짧고 유연한 브러시 팁으로 원하는 대로 쓱쓱 그릴 수 있다. 펜 끝이 아주 가늘어 끊김 없이 매끄럽고 선명한 라인을 연출한다. 어플리케이션이 따로 없어 면봉을 이용하면 보다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유수분 테스트 

아티스트 사용평 가는 펜 끝으로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 진하게 발색되며 바르자마자 고정되어 지속력이 훌륭하다. 하지만 수정이 어려우니 욕심 부리지 말고 눈썹의 빈 곳을 채우는 용도로 사용할 것! 눈썹 숱이 없는 사람이 사용하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림멜의 브로우 프로 마이크로 펜 #002 허니 브라운 

가격 1ml 1만4천원.

포뮬러 눈썹결을 따라 한 가닥씩 심듯 채워 그리는 스펀지 팁. 24시간 동안 선명한 눈썹을 유지시키는 롱래스팅 포뮬러를 적용했으며,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브라운 컬러다.
발림성 ★★★★★  발색력 ★★★  지속력 ★★★★  방수력 ★★★★

브러시 다른 브로우와 비교해보았을 때 아주 얇게 그려지는 축에 속하는 팁은 아니지만, 탄력 있는 리퀴드 붓펜 타입으로 결이 생생하게 살아 있는 눈썹을 표현한다.

유수분 테스트 

아티스트 사용평 실제 펜으로 그리듯 매끄러운 결 표현이 가능하다. 너무 진하지도 연하지도 않은 내추럴한 컬러로, 결을 살려 그려준 뒤 손가락 끝으로 톡톡 쳐서 스머징하거나 면봉을 사용해 고루 펴주면 훨씬 더 자연스럽다. 지속력과 방수력 모두 나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