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어울리는 백과 슈즈는 무엇일까? 2020 가을/겨울 시즌, MBTI 성향별로 추천해드립니다.

 

INTJ

분석가적인 성격의 INTJ. 호기심이 많고 책을 좋아하는 이 같은 성향을 가진 이들에겐 넉넉한 사이즈의 가벼운 빅 백이 어울려요. 캔버스 소재에 가죽 트리밍을 더한 백은 2백69만원, 생 로랑 바이 안토니 바카렐로(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

 

INTP

오늘 하루도 쉴 새 없이 쏟아지는 아이디어와 함께 하루를 시작한 당신. 창의적이고 독특한 것을 좋아하는 INTP에겐 재기 발랄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백을 추천해요. 장 미셀 바스키아의 스케치를 담은 숄더백은 가격미정, 코치(Coach).

 

ENTJ

넘치는 카리스마와 자신감으로 어딜 가든 리더십을 발휘하는 ENTJ. 1990년대 파워풀한 워킹 우먼이 떠오르는 미니멀한 빅 백을 전해주고 싶어요. 간결한 형태와 역삼각형 로고 장식으로 마무리한 숄더백은 4백20만원, 프라다(Prada).

 

ISTJ

논리적이고 책임감 있는 성격이라 질서를 중시하는 조직에서 일할 확률이 높은 ISTJ에겐 컬러와 디자인이 클래식하고 보수적인 디자인의 가방이 필요할 것 같네요. 오직 가죽 꼬임 장식으로 정면을 장식한 밝은 토프 컬러 백은 2백25만원. 셀린느(Celine).

 

ISFJ

가치 있다고 여기는 것에 시간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절차와 내실이 중요한 ISFJ에겐 장인정신으로 안쪽까지 꼼꼼하게 만든, 그래서 더욱 보여주고 싶은 특별한 가방이 좋겠어요. 최고급 램스킨으로 견고하게 만든 가방은 5백만원대, 펜디(Fendi).

 

ESTP

유행에 민감한 ESTP에겐 어디에서나 눈에 띄는 특별한 가방이 필요하겠네요. 네온 컬러로 만들어 주변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대담한 컬러의 리미티드 컬렉션은 어떨까요. 엠부시와 불가리 세르펜티 협업 컬렉션은 3백58만원, 불가리(Bvlgari).

ISTP

내성적이지만 취향은 확고한 의외의 행동파 ISTP. 직접 손으로 만지고 탐색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들에겐 크래프트맨십이 느껴지는 부츠가 어울릴 것 같아요. 거칠게 페인트칠을 한 것 같은 디자인의 부츠는 1백69만원,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INTJ

아무리 생각해도 올 가을, 겨울에도 베이식한 디자인의 앵클 부츠는 꼭 필요할 것 같아요. 전략적 사고가 뛰어난 INTJ도 고민 없이 고를 수 있는 실용적인 슈즈는 이거예요. 베이식한 디자인의 앵클 부츠는 가격미정, 살바토레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

 

ENTJ

지도자 성향을 지닌 당신은 자신감을 한껏 고조시킬 수 있는 스틸레토 힐이 필요할 것 같아요. 실용적인 것을 선호하는 당신을 위해 디자인은 최대한 모던한 것을 골라봤어요.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의 화이트 컬러 스틸레토 힐은 1백1만원, 토즈(Tod’s).

 

ESFP

천부적인 스타성과 낙천적인 성향을 지닌 ESFP. 미적 감각도 뛰어나고 특이한 디자인에 흥미를 느끼는 이들에게 긍정의 에너지가 넘치는 신발을 전하고 싶네요. 무지개 컬러를 더한 화이트 스니커즈는 가격미정,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INFP

인생의 실용적인 부분이나 논리 대신 나름의 원칙을 가지고 행동하는 INFP. 게으르지만 완벽한 낭만주의자인 이들에겐 레트로 분위기가 나는 로퍼를 추천하고 싶어요. 빈티지한 스타일의 브라운 컬러의 로퍼는 가격미정, 샤넬.

 

ESTJ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는 엄격한 관리자 타입인 ESTJ. 주로 비즈니스 리더나 정치인이 어울려요. 시간은 금. 발 빠르게 움직이기 위해 착용감은 편하고 안정적인 디자인의 슈즈가 어울리겠네요. 발등에 그로그랭과 골드 스터드를 장식한 슈즈는 가격미정, 멀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