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오매불망 애타게 기다리는 이들을 위한 가을/겨울 트렌드 키워드 미리보기.

 

1940S

빈티지하고 규칙적인 패턴, 봉긋한 어깨 라인, 돋보이는 칼라, 하늘하늘한 셔츠 드레스 등 1940년대를 주름 잡았던 디테일이 돌아온다.

 

PURSE-LIKE

동전지갑에서 영감을 받은 고풍스러운 느낌의 토트백이 대거 소개되었다. 동전지갑이 그러하듯 잠금 부분에 메탈 걸쇠를 장식한 것이 대부분. 가죽, 패딩, 스웨이드, 비즈나 시퀸 등 다양한 텍스처로 만나보자.

 

BOWS

태생부터 사랑스러운 리본 디테일이 통하지 않을 곳이 어디에 있을까. 데일리 플랫이나 펌프스는 생기 있게, 이브닝 샌들은 보다 화려하게 업그레이드해주는 마성의 디테일.

 

RED DRESSES

이번 시즌 단 하나의 드레스를 골라야 한다면 그것은 레드 드레스여야 한다. 몸에 피트되는 맥시 드레스가 인기인 만큼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키는 드레스를 고른다면 더할 나위 없을 듯.

 

FRINGE

이걸 보고 세차장이나 숙박 시설의 주차장이 생각났다면 정확히 맞았다. 폭이 넓고 시원시원하게 커팅한 프린지 헴라인에 주목하라.

 

ON CHAINS

체인의 인기는 가을/겨울에도 계속된다. 다만 펑키하기보다 견고하지만 우아함을 갖췄다고나 할까? 체인에 체인을 더하거나 진주에 체인을 레이어드하는 방식 모두 눈여겨보자.

 

NECK-LACE BAG

가방인지 목걸이인지 굳이 규정하지 않아도 좋다. 가방의 기능은 충분하지 않으나 목에 걸었을 때 아름다우므로 그것으로 만족!